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햇볕같은이야기는 최용우가 1만편을 목표로 1995.8.12일부터 매일 한편씩 써오고 있는 1천자 길이의 칼럼입니다. 그동안 쓴 글이 15권의 단행본으로 만들어져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판매중입니다.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동의 없이 가져다 쓰셔도 됩니다. 책구입 클릭!

길손

2020.03.30 14:28

로마카톨릭은 당시 로마에 성행했던 온갖 종교들이 정치적 목적에 의해 혼합되어 만들졌으며 이때 만들어진 교리와 성경은 오늘날까지 신,구교를 막론하고 절대진리로 확정되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때 과연 기독교가 순수한 예수님의 가르침에 기반한 종교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는 것이며 타락 할대로 타락한 지금의 교회 모습에서 그러한 의문과 고민은 더 깊어가게 되면서 인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편집된 왜곡된 기독교 이전의 순수했던 그때를 회상하고 그리워하는 것에서 초대교회로 돌아가자는 성도들의 진리에 대한 갈급함이 터져나오고 있는 것이죠. 카톨릭의 '행함'으로 구원 받는다는 교리적 모순과 부작용에 반기를 들어 '믿음'으로 구원을 강조하는 개신교가 만들어졌지만 그 믿음을 빙자해서 교인들을 현혹하고 세뇌해서 오로지 교회의 확장에만 몰두하는 또 다른 모순과 부작용을 낳는 것이 기독교의 교리적 한계인 것이죠. 기독교의 순수한 가치적 구원은 아버지나라는 하늘에도 바다속에도 있지않고 오직 내 안과 밖에 있으며 그것을 알게되면 자신이 살아있는 아버지의 아들임을 깨닫게 된다는 도마복음에서 말씀하신 예수님의 육성에서 구원의 진리를 찾아보시기를 권면합니다. 초대교회로 돌아가자는 것은 사람에 의해 오염되지 않은 살아있는 예수님을 만남으로서 그 말씀 가운데서 진리를 찾자는 뜻입니다. 타의에 의해 강요되는 '행함' 과 '믿음'이 아닌 내가 주체가되고 예수님이 목적이 되어 얻는 '깨달음' 으로 우리는 더 깊고 넓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발견하고 알수 있습니다.
동정녀탄생, 삼위일체, 십자가대속, 부활, 최후심판등의 이 모든 교리적 이론은 우리 영혼을 속박하는 올무입니다.
올무를 과감하게 벗어던지고 살아있는 예수님을 만나면 온전한 영적인 자유를 누릴수 있게됩니다.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