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36호

201566일에 띄우는 번째 쪽지!  ◁이전l 다음▷ 지난호

히브리어를 배워보세요.jpg

월간 새벽기도 구독하시려면 누르세요

바이블웨이 -구입하시려면 누르세요

목사님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2015년 감사주보 구입하시려면 누르세요

플러스예화

갓피플-책은 이곳에서

호환성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의 정성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

매일 바뀌는 기독교 바탕화면

Jesus365 설치하세요(무료)

 

□예수 믿어도

어떤 교회의 전도지를 보니 ‘예수님을 믿으면 가정에 평화가 오고, 자녀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게 되고,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됩니다.’ 라는 구절이 있었습니다.
등산을 하다 보면 여기저기 절 마당을 많이 지나가게 되는데 절에 걸려있는 현수막에도 ‘부처님을 믿으면 가정에 평화가 오고, 자녀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게 되고,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됩니다.’라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왜 공부를 잘해야 하느냐?’ 하는 질문에 선생님이 ‘공부를 잘하면 좋은 대학에 가게 되고, 좋은 사람과 결혼을 해서 가정에 평화가 오고, 자녀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게 되고,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된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니까 ‘가정에 평화가 오고, 자녀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게 되고,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되려면 꼭 예수만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고, 공부를 잘 한다거나 다른 종교를 믿어도 그렇게 되는가 봅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예수 믿으면’ 이 아니고 ‘예수 믿어도’입니다. 고로 ‘예수 믿어도 가정에 평화가 오고, 자녀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게 되고,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이 됩니다.’는 말은 복음이 아닙니다.
여기저기에 귀에 듣기 좋은 말과 글은 널려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은 말과 좋은 글을 못 보아서 세상이 이렇게 악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위로의 말이나 사랑의 말이 부족해서 우울증에 걸리는 게 아닙니다.
그 모든 근본에는 ‘죄(罪)’가 있고 예수님께서 이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를 원한다는 말과 글이 진짜 복음입니다.  ⓒ최용우  more...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매일아침 따끈한 말씀의 밥상을 차려서 정성껏 보내드려요.

 

클릭하세요.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구독자: 14205명

책을 구입하시려면 클릭하세요.

●김남준1730 <서른통/말씀사>중에서 지난글

 □깨달을 수 있는 기회

하나님은 위기 속에 있을 때만 말씀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환란이 닥쳐오기 전에, 그 비싼 과외비를 지불하지 않고도 깨달을 수 있도록 수없이 무료 수업의 기회를 주십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계속 무시하다가 비로소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나서야 깨닫습니다. 그러므로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시1:1-시1:2)라는 성경의 말씀은 한 점의 거짓이나 과장이 없는 정확한 사실입니다. ⓒ김남준 (열린교회 목사)

꼬랑지달린 성경 78꼬랑지달러가기

 □멸망의 아들

예수님께서 “내가 너희 열 두명을 직접 뽑았다. 그러나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은 마귀이며 멸망의 아들이다. 그가 나를 팔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 가리옷 사람 유다가 예수님을 팔아 큰 돈을 벌 생각을 하고 있다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자신의 속마음을 들킨 것 같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요6:70-71) 

[꼬랑지]
오늘날도 예수님 이용해 돈 좀 벌어 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룟 유다과’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이 모르시는 것 같아도 다 알고 계십니다. ⓒ최용우

 

●감사일기 - 가만가만 사랑해야지 이 작은것들 지난일기

□맷돌커피

한용일 목사님은 다방 커피나 믹스커피를 마시던 나에게 진정한 커피의 세계로 발을 들여놓게 하고 말았다. 목사님은 바리타스 자격증까지 있어 주일마다 커피를 내려주는데 정말 맛있다.
찾아보니 집에 원두커피가 있다. 내가 커피를 좋아하는 것을 알고 지인들이 선물로 준 것들인데 그동안 찬장 속에서 고이 주무시고 계셨었다. 그래서 믹서기로 원두를 갈아서 내렸다. 또 찾아보니 작은 나무절구가 있어 거기에 원두를 한주먹씩 넣어 빻아가지고 내리니 딱 좋다.
믹스 커피나 추출커피는 뒷맛이 텁텁하고 마시고 나면 입냄새가 나는데 빻아서 내린 커피는 깔끔하고 여운이 남지 않는다. 위에 부담도 없고 무엇보다도 초스피드로 커피를 타던 내가 이제 거의 다도(茶道)를 하는 사람이 되었다. 커피를 갈고 물이 식기를 기다리고 커피를 방울방울 내리면서 기다리니 마음도 더 차분해지는 것 같다. ⓒ최용우

 

 

 

30.무상 무념 무정념

침묵은 악을 작용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도움을 줍니다. 침묵에 더하여 오래 참음, 겸손, 깨어 있음, 자제의 네 가지 덕을 갖추고 기도하면, 무정념의 상태를 획득하는 데 가장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ㄴ하나님의 세계로 넘어가는데 가장 방해되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온갖 것들입니다. 그것들은 눈에 보이는 물질일수도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들일 수도 있습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