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51호

2015625일에 띄우는 쉰한번째 쪽지!    ◁이전l 다음▷ 지난호

히브리어를 배워보세요.jpg

월간 새벽기도 구독하시려면 누르세요

바이블웨이 -구입하시려면 누르세요

목사님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2015년 감사주보 구입하시려면 누르세요

플러스예화

갓피플-책은 이곳에서

호환성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의 정성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

매일 바뀌는 기독교 바탕화면

Jesus365 설치하세요(무료)

 

□예수는 어떤 사람입니까?

우리를 존재하게 하는 예수는 어떤 사람입니까? 예수 믿고 죄사함을 받아 구원을 받으려면 필수적으로 예수가 왜 구원인지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예수에 대해 잘 모르면 ‘무조건 무조건이야! 짜라짜라짜라 짠짠짠!’ 무조건 그냥 믿으라는 말 밖에 못하게 됩니다.
구원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사실은 ‘예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과 동일한 것입니다. 예수를 해석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역사적 예수’로서 2천년 전 인성을 가진 인간 예수를 설명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케리그마 예수’로서 우리가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신성을 가진 예수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3년 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병자들을 고치고, 말씀을 강론하고, 죽은 자를 살리고, 기적을 행하는 모습을 누구보다도 관심을 갖고 지켜본 사람들이 있으니 ‘유대인’들입니다. 그들은 구약에서 약속된 그리스도 임마누엘 구원자 메시야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혹시 예수가 그 임마누엘이 아닐까? 하고 지켜본 ‘유대인’들은 ‘아니다’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예수를 무고하여 죽여버렸습니다. 유대인들은 지금도 자신들을 구원해 줄 메시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를 ‘역사적 예수’로만 해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수를 따라다녔던 제자들과 수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내가 그리스도다”는 말씀을 믿고 ‘당신이 그리스도입니다’하고 고백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구약의 예언을 수 없이 이루셨고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으며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가장 확실한 증거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바로 이 ‘케리그마의 예수’를 인정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바로 메시아다’라는 예수님의 고백은 믿어도 될 만큼 정말로 확실한 것일까요? ⓒ최용우  more...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매일아침 따끈한 말씀의 밥상을 차려서 정성껏 보내드려요.

 

클릭하세요.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구독자: 14205명

책을 구입하시려면 클릭하세요.

●김남준1745 <서른통/말씀사>중에서 지난글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준

그리스도인은 칼같이 엄격하고 정확한 삶의 기준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은 세상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거룩하신 하나님, 어디서나 불꽃같은 눈으로 내 삶을 지켜보시는 하나님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입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도덕적으로는 물론 모든 면에서 신뢰할 만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신앙이기 때문입니다. ⓒ김남준 (열린교회 목사)

꼬랑지달린 성경 79꼬랑지달러가기

 □멸망의 아들

예수님께서 “내가 너희 열 두명을 직접 뽑았다. 그러나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은 마귀이며 멸망의 아들이다. 그가 나를 팔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 가리옷 사람 유다가 예수님을 팔아 큰 돈을 벌 생각을 하고 있다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자신의 속마음을 들킨 것 같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요6:70-71) 

[꼬랑지]
오늘날도 예수님 이용해 돈 좀 벌어 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룟 유다과’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이 모르시는 것 같아도 다 알고 계십니다. ⓒ최용우

 

●감사일기 - 가만가만 사랑해야지 이 작은것들 지난일기

칭찬은 물레방아도 돌릴수 있을까?

물레방아는 전기도 기름도 없었던 시절에 물의 힘을 이용해 곡식을 빻던 도구이다. 지금은 물레방아가 하던 일을 기계가 하기 때문에 박물관용 외에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물건이다.

그런 물레방아가 뜬금없이 산꼭대기에 설치되어 있다면? 아마 전 세계에 산꼭대기에 물레방아가 있는 곳은 우리동네 뒷산이 유일할 것이다. 산꼭대기라 물이 있을 리 없으니 어디선가 수도로 물을 끌어와 물레방아를 돌리게 되어 있다.

내 기억으론 오래 전에 시장님 이하 여러 높은 분들이 올라가 공원 준공식을 거창하게 했었는데, 그 며칠 동안은 물레방아가 돌아갔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몇 년째 그냥 먼 산만 바라보면서 그냥 비바람 맞으며 썩어가고 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혹시 칭찬은 물레방아도 돌일 수 있을까? 최용우

 

 

 

46.몸과 마음

우리 본성의 이러한 부분들 중 한 부분에 자발적으로 고난을 당하는 것은 나머지 부분에 유익을 줍니다. 정신에 고통을 받는 것은 육에 유익하며, 육에 고통을 당하는 것은 정신에 유익합니다. 우리의 정신과 육이 연합되지 못할 때, 우리의 상태는 저하됩니다.

ㄴ몸이 힘들면 딴생각을 할 겨를이 없기 때문에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마음이 힘들면 몸으로 죄지을 생각을 못하니 유익입니다. 그러나 악한 마귀는 몸이 힘들 때 마음도 힘들게 하고, 마음이 힘들 때 몸도 힘들게 합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