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투자, 성경

복음............... 조회 수 575 추천 수 0 2005.12.03 05:30:38
.........
내 인생 최고의 투자, 성경

존 워너메이커가 사업가로서 60년을 맞은 기념행사에서 한 기자가 그에게 질문을 던졌다. “회장님, 지금까지 투자한 것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는 무엇이었습니까?” 그는 답변을 마음속에 담고 있었다는 듯 한 치의 머뭇거림도 없이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10살 때 최고의 투자를 한 적이 있지요. 그때 나는 2달러 75센트를 주고 예쁜 가죽 성경 한 권을 구입했어요. 이것이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투자였습니다. 왜냐하면 그 성경이 나를 만들었으니까요.” 기자가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성경만 구입하면 성공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을 믿고, 말씀을 실천해야지요. 하나님을 신뢰하며 즐겁고 기쁘게 일하다 보면 성공은 어느새 자신의 옆에 다가와 있게 됩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과 정열의 복음 전도자 D. L. 무디와 동시대를 살았던 존 워너메이커. 가난했던 어린시절,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자랐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으며 꿈을 품고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했던 사람. 그는 실로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최선을 다해 살면서 그 모든 영광과 찬사를 하나님께 돌렸던 위대한 거인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경을 아는 것에 만족하며 사는 동안 워너메이커는 그의 인생의 매순간을 성경 말씀을 실천하며 꿈을 성취하는 것으로 채워 나갔던 것이다.
- 「성경이 만든 사람」/ 전광

☞ 묵상
● 진정한 지혜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는 내 삶의 보호자가 될 것입니다. 나는 진정으로 이 지혜 얻기를 사모하고 있습니까?
● 하나님의 지혜는 하나님의 법도를 준행하게 하여 온전한 모습으로 서게 합니다. 나는 날마다 지혜를 따르며 하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
* 기도: 제 삶의 가장 우선순위를 하나님을 경외하는 참된 지혜에 두게 하소서. 주님의 지혜로 이 세상일의 선악을 분별하게 하시며 구별된 그리스도인으로 드려지게 하소서.
/생명의 삶

성경책을 품어 보세요

우울하거나, 삶이 곤고하거나, 잠이 안 올 때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을 한 가지 알려 드릴께요.
성경을 심장이 있는 가슴에 꼬옥 품고 가만히 있어 보세요.
한 참 있으면 성경에서 따뜻함이 전해져 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성경 안에는 여러 사람들의 상황과 느낌이 다 들어 있습니다.
아들을 생각하며 애통하는 아버지 다윗의 슬픔.
이스라엘을 사랑해서 눈물 흘리시는 우리 주님의 눈물.
돌에 맞아 죽어가는 스데반의 고통과 환희.
내일 사형에 처해질 상황인데도 감옥 안에서 코를 골았던 베드로의 믿음...
성경책을 품어 보면 내 안에 있는 감정과 동일한 다른이들의 감정이 느껴지고,“○○야. 너는 나와 지금 똑같아. 나도 너처럼 그랬어. 그런데 걱정하지 마라. 조금 있다가 잘 될 거야. 안심하거라”하고 위로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정말 성경책을 가슴에 품어 보세요.
그리고 한번 마음으로 느껴 보세요. 색다른 느낌이 와요. ⓒ최용우

성경이란 어떤 책인가?

⊙ 읽을 말씀 : 시 119:41∼48
⊙ 관련 찬송 : 235장, 241장
⊙ 외울 말씀 : “주의 말씀의 강령은 진리이오니 주의 의로운 모든 규례들은 영원하리이다”(시 119:160)
⊙ 참고 말씀 : 요 1:1; 5:39; 딤후 3:16
⊙ 목표 : 1)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의 기록이며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기록되었음을 알자.
2) 성경의 주제인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깊이 아는 성도가 되자.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고 또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책은 어떤 책일까요? 그것은 바로 성경(聖經)입니다. 앞으로 몇 주간에 걸쳐서 이 성경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성경이란 어떤 책인가?’에 대해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님의 계시의 기록인 성경
하나님께서는 특별한 섭리와 목적 아래 이 세상과 인간을 지으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하나님을 반역하는 죄를 지어 영이 죽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인간은 영이신 하나님과의 교제가 단절되어 하나님을 알 수 없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로 나아갈 방법도 찾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직접 그의 진리를 사람들에게 알려주심으로, 사람들이 그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과 만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계시를 통해 그의 사랑을 인간에게 나타내 주셨습니다. 계시에는 일반계시와 특별계시가 있는데, 일반계시란 자연이나 역사, 그리고 인간의 양심 등을 통해 하나님 자신을 나타내 주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특별계시란 육신을 입고 이 세상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비롯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성경, 그리고 꿈이나 환상 같은 것을 통해 하나님 자신을 계시해 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중에서 성경은 시간적·공간적으로 가장 완전하게 하나님을 계시해 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단의 끊임없는 방해에도 불구하고 크신 능력으로 성경을 완전무오하게 보존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참모습을 알 뿐만 아니라, 성경을 우리의 영의 양식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이 사랑이시라는 사실과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요일 4:8; 롬 3:23 참조). 뿐만 아니라 성경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되는 것과 하늘나라에 가는 그날까지 사단과 싸워야 한다는 사실도 가르쳐 줍니다(벧전 5:8 참조). 이와 같이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를 기록한 책입니다.

2.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써 영이요, 생명입니다(요 6:63 참조). 이 성경은 성령의 영감(靈感)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여기서 ‘영감’이란 성령이 성경 기록자들의 지(知), 정(情), 의(意)를 감동시키신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사용하시어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구약성경 전체에 “하나님이 이르시되”라는 말이 2600번 이상이나 나오는 것은 구약성경이 곧 하나님의 말씀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요 10:35)라고 말씀하심으로 구약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확증하셨습니다.
신약성경에서도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 3:16)라고 말씀하심으로, 성경이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아가 사도들도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고전 2:13)고 말함으로, 성경이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된 하나님의 말씀임을 증언하였습니다.
성경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약 1500년에 걸쳐 40여 명이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아 기록한 책입니다.
성경의 저자들은 왕, 제사장, 시인, 의사, 사업가, 군인, 농부, 어부 등 갖가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이처럼 성령님은 각기 다른 문화와 역사 가운데 살고 있는 여러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셔서 성경을 기록하게 하신 것입니다.

3. 분명하고 통일된 주제가 있는 성경
성경 66권 속에는 한 가지 분명하고 뚜렷한 목적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되고 실현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일명 ‘하나님의 사랑의 편지’라고도 일컬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구약성경에 기록된 모든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약시대의 성도들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메시아를 간절히 기다렸습니다.
창세기 22장을 보면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이삭을 제물로 바치려는 사건이 나옵니다. 이때 이삭은 모리아 산으로 가는 도중 그의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번제할 어린양은 어디 있나이까?”(창 22:7)라고 물었습니다. 이같은 질문은 구약성경 전체에 흐르는 인간들의 질문이었습니다. 이삭의 질문에 대한 아브라함의 대답은 “번제할 어린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창 22:8)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을 위해 친히 번제할 어린양을 준비하셨으며 신약시대에 나타나게 하셨던 것입니다.
성경은 오직 한 가지 주제, 즉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기록입니다. 이에 대하여 예수님께서도 친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요 5:39)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인류의 그리스도요, 임금이며, 심판자인 동시에 구세주가 되심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신·구약 성경 66권의 중심이 되는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에서 인류를 구원하신 것과 그 결과로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가 회복되었다는 것입니다. 성경을 기록한 저자들이 각기 다른 시대와 다른 장소, 그리고 각기 다른 환경에서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성경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곧 성경이 하나님의 계시의 책이라는 것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 성경연구
1. 성경은 무엇을 기록한 책입니까?(공부할 내용 참조)
2. 성경은 누구의 감동으로 기록된 책입니까?(딤후 3:16)
3. 성경은 누구에 대하여 증거하고 있습니까?(요 5:39)

⊙ 나눔과 적용
1. 오늘 구역예배를 통해 새롭게 깨달은 말씀이 무엇인지 서로 이야기해 봅시다.
2. 성경과 나와의 거리는 곧 하나님과 나와의 거리와 같습니다. 당신은 성경과 어느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고 있습니까?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성경을 읽어도 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만나면 모르겠다고
성경을 그냥 집어 던져버리지 마시고 다음과 같이 해 보세요.
1.세 번 정도 반복해서 읽어본다.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2.열 번 정도 천천히 읽어본다. 그래도 뜻이 파악이 안되면
3.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눅24:45) 그래도면
4.주석이나 관련된 책을 사서 읽어본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면
5.목사님에게 물어본다. 그래도 깜깜하면
6.그냥 그 부분을 남겨두고 다음 장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언젠가 때가 되면 성령님께서 그 부분을 선명하게 밝혀주시는 날이 올 것입니다.
ⓒ최용우

성경은 과연 하나님의 말씀인가?

⊙ 말씀 : 시 19:7∼14
“야훼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야훼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시 19:7)
⊙ 목 표 : 1) 성경은 완전하고 신적(神的)인 권위가 있는 책임을 알자.
2)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들을 공부하자.

⊙ 공부할 내용

성경은 여러 사람이 기록했지만 그 중심 사상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우리에게 보여 주는 증거입니다(히 1:1, 2 참조). 오늘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들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1. 성경의 영향력

성경은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켰으며 세계 각 나라의 정치와 문화, 그리고 이 세상의 도덕과 가치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全般的)으로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와 같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가장 큰 증거는, 성경이 한 개인이나 사회뿐만 아니라 각 나라와 전 세계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미쳤다는 데 있습니다.

2. 성경의 다양성과 통일성
성경을 기록한 40여 명의 저자들을 살펴보면 그 직업이 참으로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모세오경을 기록한 모세는 이스라엘의 위대한 지도자요 선지자였으며, 시편의 대부분을 기록한 다윗은 왕이요 시인이었습니다. 또한 사무엘서를 기록한 사무엘은 제사장과 사사직을 수행한 사람이었으며,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을 기록한 누가는 직업이 의사였습니다. 그 외에도 성경을 기록한 사람들은 세리, 농부, 어부 등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각기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다양한 언어로 성경을 기록한 것입니다. 이같은 사실은 성경이 다양성을 지니고 있는 책이라는 것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경은 여러 종류의 사람들에 의해 다양하게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경 전체의 내용은 조화를 이루며 하나의 주제, 즉 예수 그리스도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이로 보아 성경을 기록한 저자들은 모두가 성령의 영감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3. 성경의 무오성(無誤性)과 우월성
‘무오성’이란 ‘틀림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절대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이 절대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은 성경에 나타난 인물, 장소, 역사적 사건, 족보, 사회적 관습 등을 통해서도 증명됩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은 역사성이 있으며 구원의 길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타종교의 교리나 책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우월한 책입니다.

4. 역사적 증거
일부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성경에 기록된 사건들을 세속의 역사에서 찾아볼 수 없다는 이유로 성경에 기록된 사실을 부정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고고학자들이 고대의 도시들을 발굴하다가 성경에 기록된 사건들이 사실임을 밝히 증거하는 여러가지 유적들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성경에 기록된 사건들이 사실임을 입증하는 것이며, 나아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예언들 또한 이미 역사적으로 성취된 것도 있고 지금 성취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위생이나 생활 규칙 등에 대한 교훈이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건강에도 매우 이상적이라는 사실을 현대 의학이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로 보아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의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5. 성경의 영원성
성경은 주전 1400년경부터 주후 100년경까지 약 1500년에 걸쳐 기록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성경이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보존되어 왔음을 증거해 주며, 살아계신 하나님이 인류의 역사 속에서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게 역사하고 계심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6. 성경의 저자
성경의 저자는 한마디로 말해서 ‘하나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장 16절에 보면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베드로후서 1장 21절에도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말씀들은 성경의 저자가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밝히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7. 예언의 성취
구약과 신약성경에 나타난 예언자들은 하나님의 계시나 환상을 통하여 이스라엘의 멸망과 회복, 그리고 이방 민족들의 흥망성쇠(興亡盛衰)와 장래 일들에 대해 예언하였습니다. 이들이 예언한 수많은 예언들은 역사적으로 이미 성취된 것도 있고 오늘날에도 계속 성취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약에 나타나 있는 메시아에 관한 예언들은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그대로 성취되었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 관한 예언들은 지금도 성취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예언자들이 선포한 예언이 하나님의 영감에 의해 계시된 것이라는 사실을 증명해 줍니다. 그리고 성경에 기록된 예언들의 성취는 성경의 저자들이 성경을 기록할 때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기록했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고, 듣고, 묵상하고, 암송하고, 공부하는 일에 더욱 힘써야겠습니다.

⊙ 성경연구
1.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는 무엇입니까?(공부할 내용 참조)
2. 성경의 저자는 몇 명이며, 또 몇 년에 걸쳐 기록되었습니까? (공부할 내용 참조)
3. 성경의 궁극적인 저자는 누구입니까?(딤후 3:16; 벧후 1:21)

⊙ 나눔과 적용

1. 성경이 일반 서적과 다른 점은 무엇이며, 또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서로 이야기해 봅시다(사 34:16 참조).
2. 당신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확실히 믿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이 오늘 붙잡아야 할 약속의 말씀은 무엇입니까?
/순복음 교회 구역공부자료

Praise the Lord!
안녕하세요. 본 홈피를 이용하여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본인은 365일 예배드리는 교회(히10:25, 행2:42- 47, 행17:11 등)를 설립하고자 합니다.
일주일 중 5일은 전국 유명 목사님(예: 김삼환, 조용기, 김홍도, 하용조 등)의 동영상 설교를 통해 예배를 드릴 계획입니다. 의와 평강과 희락이 넘치는 교회설립을 위해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인도하시고 은혜주시기를 기원합니다.

2006. 1. 15

한태완 목사 배(등대교회 목사, 태릉고등학교 교사)

* 등대교회 주소: 서울시 중구 중림동 삼성 아파트 상가 2동(전철 2, 5 호선 충정역 하차 5번 출구)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230-402436(예금주: 한태완)
하나은행 158-910128-66107(예금주: 한태완)
* 후원금의 전액은 365일 예배드리는 교회설립비로 사용됩니다.

동역자를 찾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종교와 교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참으로 진리와 생명이 있고, 사랑이 있는 교회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본인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개척하고자 합니다. 예수님과 복음을 땅끝까지, 세상 끝날까지 함께 전하며 귀하를 믿음의 형제, 자매로 모시고 의(義)와 평강(平康)과 희락(喜樂)과 사랑이 넘치는 아름다운 교회를 이루고저 합니다. 연락바랍니다.

문의 전화: HP: 010- 7676- 3049

성경의 인물
성경에 나오는 왕에서 노예, 예언자, 거짓 선지자에 이르기까지 약 400명의 인물들을 정렬하고, 관계 성구, 배경해설,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인지 되새기도록 구성한 인물 백과사전. 믿음의 선배들이 어떻게 위대한 삶을 살고, 투쟁하고, 실패하고 성취하며 살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부록: 성경에 나오는 전 인물<약2500명> 수록)
한 태 완 목사 著, 좋은 땅 (주문전화:386-8660), 정가 40,000원
좋은땅 인터넷 http://www.g-world.co.kr
좋은땅 이메일 gworld@g-world.co.kr
저자 홈페이지: http://allcome.ce.ro, http://je333.ce.ro
http://comesee.wo.to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내 인생 최고의 투자, 성경 복음 2005-12-03 575
5834 믿고 확신한데 거하라 복음 2005-12-03 551
5833 가짜 신앙인 복음 2005-12-03 842
5832 어려움을 극복하라 복음 2005-12-03 1068
5831 어려움을 극복하라 복음 2005-12-03 389
5830 기다림 복음 2005-12-03 579
5829 염려 복음 2005-12-03 1020
5828 전쟁의 폐허 속에서 찾은 보화 복음 2005-12-03 580
5827 믿음의 크기 복음 2005-12-03 534
5826 예배로 삶의 문제 풀기 복음 2005-12-03 1504
5825 복권의 확률 복음 2005-12-04 836
5824 그리스도인의 영적승리 복음 2005-12-04 397
5823 그리스도인의 영적승리 복음 2005-12-04 1152
5822 하나님께 속한 자의 복(요일 4:4) 복음 2005-12-04 1457
5821 섬길 사람을 찾으세요. 복음 2005-12-04 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