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하나님의 시험
매우 추운 날 새벽3시, 선교사 지망자가 면접시험을 치르기 위해 선교국에 찾아왔으나 미리 약속되었던 시험관은 아침 8시에나 어슬렁어슬렁 나타났습니다. 한마디 사과도 없이 시험관은 “자! 시작해 볼까요?”라고 하고서는 “학교(school)라는 단어의 철자를 말해보시오”하고 말했습니다. 지망생은 초등학생이나 풀어야 할 문제 같은 것에 답변했습니다.
시험관또 “좋소, 그러면 숫자에 대해서 물어봅시다. 2의 두 배는 얼마요?”라고 묻자. “네, 4지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시험관이 자리를 툭툭 털고 일어나며 지망생에게 말했습니다.
“참 좋습니다. 잘 하셨습니다. 당신은 합격되었습니다. 당신은 선교위원회의 시험에 합격했으므로 내일 아침 선교사로 임명할 것을 건의하겠습니다.”
다음 날 아침 시험관은 선교위원회에서 그를 극구 칭찬하며 자격이 충분함을 설명했습니다.
“첫째, 극기시험에 합격입니다. 추운 날 새벽 3시에 오라고 했는데 그는 아무런 불평이 없었습니다. 둘째, 그는 시간을 엄수했으므로 신뢰와 약속의 시험에 합격입니다. 셋째, 다섯 시간을 기다리는 인내의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넷째, 어린이 시험문제로 시험을 보는데도 기분 나쁜 표정 한 번 짓지 않아 겸손의 시험에도 합격했습니다. 우리가 요구하는 선교사로서의 자격요건을 다 갖추었으므로 기꺼이 선교사로 보낼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는 자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데, 요즘엔 그런 사람을 찾기가 참 어렵습니다. 어떤 일을 감당할 때에 지닌 기술이나 능력을 발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에 충실하여 묵묵히 충성스럽게 맡겨진 일을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주님, 인내와 겸손의 모습을 지닌 청지기가 되게 하소서.
위의 네 가지 요건 중 나에게 부족한 모습은 무엇입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