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제빵업자와 버터 농장 주인
미국 어떤 마을의 제빵업자가 가까운 농장에서 버터를 사오곤 했는데 버터의 크기가 점점 줄어들어 가는 것이었습니다. 하루는 그 사온 버터를 저울에 올려놓고 달아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그 농장의 버터무게가 많이 줄어 있었습니다. 화가 치민 제빵업자는 버터 농장 주인을 고발하였다.
그래서 버터공장 주인이 재판을 받게 되었는데, 판사가 “집에서 어떤 저울을 사용하고 있소?”라고 하자 “우리는 저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그가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다시 판사가 말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버터의 무게를 아는 것이요?”
“네, 그것은 간단하지요. 1파운드짜리 빵의 무게와 같게 만들면 됩니다.”
“그럼 그 1파운드짜리 빵은 어디에서 사오는 거요?”
판사의 이 물음에 그 낙농농장 주인은 고소인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늘 저 제빵업자한테서 사다 먹습니다.”
결국 버터양이 줄어든 이유는 제빵업자의 빵이 줄었기 때문임이 밝혀졌습니다.
속고 속이며 거짓이 판치는 요즘 사회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남에게 사기를 치는 일이 빈번해지고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강퍅해져갑니다. 이런 때일수록 그리스도인의 정직이 빛을 발해야 하겠습니다. 정직과 성실한 자세로 이 세상에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향기를 전하는 성도가 되십시오.
주님, 하나님과 사람 앞에 더욱 바른 삶을 살게 하소서.
당신의 정직한 행동으로 인해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드러내는 삶을 사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