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명작의 조건
나이는 어리지만 그림 실력이 출중한 소녀가 있었습니다. ‘로자’라는 이름의 소녀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태어난 사람처럼 엄청난 재능을 보였고 언제나 붓을 들고 다닐 정도로 열정 또한 있었습니다.
그녀 인생의 목적은 멋진 그림을 그려서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가난이 그녀의 앞길을 막았습니다. 그녀는 당시의 다른 화가들처럼 인물을 묘사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었지만 돈이 없었기에 모델을 구할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 여자라는 이유로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변변한 후원자조차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녀는 그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비록 모델을 구하지 못해도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절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붓과 그림틀을 준비해 다니던 그녀는 집을 나서던 중 한 농부가 끌고가는 말을 보게 됩니다. 순간 그녀에게 말은 완벽한 모델처럼 느껴졌고 꼭 그려야만 한다는 느낌이 떠올랐습니다. 말의 모습을 급하게 스케치 한 그녀는 심혈을 기울여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그 그림은 지금 뉴욕시 미술관에 ‘장터의 말’이라는 제목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람만이 모델 취급을 받던 그 시대에 오히려 말을 모델로 한 그림이 불후의 명작이 된 것입니다.
명작은 이미 우리들 안에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이미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완벽한 작품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나타내는 것 그것이 명작의 조건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창조하고 만족하셨던 완전한 작품임을 기억하십시오.
주님! 내가 하나님의 작품임을 알게 하소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