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합격의 이유
14살 때 미혼모가 된 어머니와 함께 사는 흑인 소녀 카디자 윌리엄스는 집도 없고 돈도 없어서 태어났을 때부터 항상 노숙자 쉼터를 찾아다니며 구걸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언제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야 했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무려 12번이나 전학을 가야 했지만 그런 힘겨운 상황 속에서도 카디자는 절대 공부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카디자를 보고 거리의 사람들은 모두 비웃었고 매춘부들마저 “너 같은 게 무슨 대학을 갈 수 있겠어?” 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매일 새벽 4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오직 공부에만 매진했습니다. 마침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합격통지서를 받았을 때 그를 놀리던 사람들은 물론 미국의 모든 언론이 그녀를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전역에 있는 20여 곳의 명문대에 합격했을 뿐만 아니라 하버드에서는 4년간의 장학금까지 지원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L.A 타임즈에서 그렇게 힘든 환경 속에서도 하버드에 들어간 비결이 뭐냐고 물었을 때 그녀는 말했습니다. “제가 지내던 곳은 항상 마약상들과 매춘부가 들끓는 위험한 곳이었죠. 그런 곳에서 잠을 잘 곳을 찾고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들이 하버드 합격에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카디자와 같은 지역에 사는 노숙자들에게 묻는다면 그들 역시 똑같이 대답할 것입니다.
“내가 있던 곳은 언제나 위험한 곳이었습니다. 이곳에선 잠을 잘 곳과 먹을 것을 구하는 것만 해도 힘든 일이기 때문에 나는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카디자에겐 자기를 ‘오프라 윈프리’라고 부르며 독려해 준 어머니가 있었기에 공부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에게도 언제나 눈동자처럼 지켜주시는 주님이 계십니다. 모든 역경을 극복하십시오.
주님! 저의 불가능을 가능케 함으로 주 이름을 더욱 영화롭게 하소서.
자신이 인생의 걸림돌이라고 여기는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