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20대 신앙으로 변하자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매 그 형들이 요셉의 옷 곧 그 입은 채색 옷을 벗기고 그를 잡아 구덩이에 던지니 그 구덩이는 빈 것이라 그 속에 물이 없었더라”(창23∼24절)
오늘 본문을 보면 요셉은 아버지의 심부름으로 형들이 양을 치고 있는 들에 갔다가 형들에 의해 종으로 팔려 가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요셉의 인생을 들여다보면 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랑 받는 족장의 아들이었던 그가 시위대장의 사랑 받는 종으로 변한 것입니다. 똑같이 사랑 받는 자이지만 족장이었던 아버지 야곱에게 받았던 것은 무조건적인 사랑 즉,자신의 행위에서 기인한 것이 아니었다면 시위대장인 보디발의 사랑은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라 요셉의 충성심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한 마디로 요셉은 보호 받는 아이에서 자신을 보호할 줄 아는 성인으로 성장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후에 요셉의 꿈대로 아버지와 형들을 구원하게 되는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요셉은 이 사건을 통하여 20대의 신앙으로 자라난 것입니다.
한 아이가 자라서 20세가 되면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보편적으로 보면 성년식을 하게 되고 어른으로 대우 받게 됩니다. 또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디딥니다. 그리고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 결혼을 하여 부모를 떠나 한 가정을 이루게 됩니다. 20대라는 10년의 세월은 실로 엄청난 변화의 물결이 이는 시기입니다. 인생의 전환점인 것입니다. 어른이 되었다는 것은 자신의 일은 자신이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며 결혼을 한다는 것은 부모에게 양육 받았던 입장에서 이제 부모를 공양하는 입장으로 바뀐 것을 의미합니다.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춘기 신앙을 거쳐 20대 신앙이 되면 이제 어른 신앙이 된 것입니다.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신앙인이어야 합니다. 심지어는 교회가 없는 오지에서는 목회자의 역할까지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회 안에서 보호만 받던 신앙이 사회 속에서 당당히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마 16:16)”이라고 외칠 수 있어야 합니다. 교회 생활을 통해서 좋은 것만 보려고 했던 것에서,그래서 좋지 않은 것을 보면 자주 상처받던 신앙이 이제는 연약한 사람을 위해 좋지 않은 것을 온몸으로 가려줄 수 있는 신앙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즉 연약한 사람이 상처 받을 것을 염려하며 온몸으로 감싸안을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 기도: 20대 신앙으로 변화하게 해주소서. 보호 받던 아이에서 공양하는 성인으로 자라게 해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황한호 목사(삼선 그리스도의교회)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