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개미의 부지런함
개미는 지구에서 가장 부지런한 생물입니다. 개미는 자신의 체중에 비해 엄청나게 큰 무게도 들어 올릴 수 있으며 집단을 이루어 생활을 합니다.
또한 개미는 매우 지혜롭습니다. 일하는 개미, 집을 정리하는 개미, 전투를 하는 개미 등 자신들의 소임에 맞는 일을, 때에 맞게 처리하며 먹을 곡식을 미리 저장해 둡니다. 그리고 날씨가 좋으면 습기 찬 곡식들을 집 밖으로 꺼내 말려서 습기를 제거할 정도로 지혜롭습니다.
이런 개미들의 생활은 당연히 수많은 사회학자들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었고 지금도 다채로운 연구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흥미를 끄는 것은 개미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시해주는 리더가 없다는 점입니다. 모두가 자신이 가장 할 수 있는 일을 시키지도 않는데 알아서 해나갑니다. 어찌 보면 하루 종일 일만 하는 일개미가 가장 불쌍한 것 같지만 이들은 전쟁이 일어나면 병정개미의 보호를 받습니다.
병정개미는 평소에는 노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이들은 전쟁이 일어나면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일개미들을 보호합니다. 이렇게 각자의 임무에 충실한 것이 개미들의 사회가 견고하고 끊이지 않고 돌아가는 비결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생활 역시 개미들과 같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직접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지시하지 않으십니다. 우리의 일과 선택이 선을 이루고 사랑을 행하는 것이라면 우리가 부지런할수록 사회는 더욱 견고하여 질 것이고 주님은 더욱 기뻐하실 것입니다. 내가 할 일을 성실히 행하십시오.
주님! 선을 행하는 지혜를 주시고 언제나 부지런하게 하소서!
게으름을 멀리 하고 부지런한 습관을 들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