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 › 가치를 알아보는 눈

김장환 목사 | 2021.11.21 20:58:56 | 메뉴 건너뛰기 쓰기

가치를 알아보는 눈 
 
프랑스가 낳은 세계적인 화가 밀레는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미술을 제대로 배울 형편이 되지 않았습니다. 갖은 고생을 하며 셰르부르를 다녀 미술을 배웠고 들라로슈라는 유명한 화가의 밑에 들어가 자신만의 화풍을 이뤘지만 여전히 물감 살 돈도 없는 가난한 화가였습니다.
각고의 노력으로 겨우 ‘만종’이라는 걸작을 그렸지만 무명 화가의 그림을 아무도 사려고 하지 않았고 아르투르라는 화상이 선심을 써서 100만 원 정도를 주고 ‘만종’을 구입했습니다.
이 ‘만종’은 대중에게는 오랜 세월동안 무명화가의 소박한 그림 취급을 받았습니다. 1900년대 미국이 만종을 사가려고 했을 때 만종의 가치를 알았던 프랑스의 화가들은 ‘만종’을 지켜야 한다며 모금운동까지 벌였지만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이 소식을 들은 알프레드라는 프랑스 재벌이 사비로 수십억을 들여 만종을 지켰는데, 이때부터 밀레의 ‘만종’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알프레드는 이 만종을 사서 루브르 박물관에 기증을 했고, 이로 인해 만종은 지금처럼 유명한 작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위해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고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게 하셨습니다. 나에게 영생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의 생명만큼 귀한 가치가 있습니다. 세상이 재단하는 가치와 평가에 기죽지 말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자존감을 세우십시오. 아멘!!
주님! 하나님이 평가하신 나의 가치만을 생각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보혈이 나의 가치라는 사실을 절대로 잊지 맙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댓글 쓰기

목록 삭제
Copyright © 최용우 010-716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