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 › 비어있는 의자의 주인

김장환 목사 | 2018.09.07 18:30:32 | 메뉴 건너뛰기 쓰기

비어있는 의자의 주인


세계 최대의 인터넷 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회의 때마다 항상 빈 의자를 하나 가져다 놓습니다. 그리고 회의를 시작하
러 모인 중역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저기 비어있는 의자가 보이십니까? 저기에는 정말로 중요한 사람이 앉아있습니다. 바로 고객입니다. 지금 여기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저 보이지 않는 의자에 앉아있는 고객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
아마존은 지극히 사용자 중심적인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아마존의 인터넷 홈페이지는 전문가들이 뽑은‘인터넷에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이며, 결재를 비롯한 사용자들이 번거롭고 귀찮아하는 서비스들은 가장 최소한의 마우스 클릭으로 가능하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고객중심적인 마인드 때문에 지금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이 되었으며 아마존의 창업자인 제프는 세계에서 30위 안에 꼽히는 부자가 되었습니다.
아마존의 회의 때 고객이 앉아있는 비어있는 의지가 등장하는 것처럼 그리스도인들의 삶에도 항상 구세주와 주님이신 주 예수님이 앉아 계시는 의자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일을 주님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큰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내 인생의 사장 자리에 예수님을 앉히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댓글 쓰기

목록 삭제
Copyright © 최용우 010-716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