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공방만가지생각 › [2431-2440] 하나님의보증서, 이미, 포기하지 말고, 내것네것, 하나님의나라....

최용우 | 2020.11.27 23:06:59 | 메뉴 건너뛰기 쓰기

hb5093.jpg
[원고지 한장 칼럼]

 

2431.하나님의 보증서
성경에는 우리가 하나님께 필요한 것을 구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는 는 하나님의 ‘보증서’가 있습니다. “비록 나쁜 사람이라 할지라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려고 하는데, 하물며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느냐?”(마7:11)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기도를 들어 주신다는 합법적인 근거가 되어주는 ‘황금과 같은 법칙’입니다.

 

2432.이미
하나님은 허언(虛言)하지 않으시고, 거짓말 하지 않으시고, 한번 한 약속을 번복하시는 분이 아니시기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 하나님께서 “그러므로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기도하면서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이미 그것을 받은 줄로 믿어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막11:24)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기도로 구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습니까?

 

2433.포기하지 말고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어질 것이다. 찾아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 두드려라. 그러면 문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구하는 사람마다 받을 것이다. 찾는 사람은 찾을 것이다. 두드리는 사람에게는 문이 열릴 것이다.’(눅11:9-10) 어떤 분이 이력서를 120곳에 냈는데 120번째 회사에 취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력서를 120곳에나 낸 그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보고 뽑아줬다고 하네요.

 

2434.내것 네것
‘새를 생각하여 보아라. 새는 씨를 뿌리지도 않고, 거두어들이지도 않는다. 그들에게는 곳간이나 창고도 없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먹이신다.’(눅12:24) 인간들에게도 먹고 살기에 충분한 식량을 주셨으나, 많은 사람들은 먹고 살기에 식량이 부족합니다. 새들에게는 ‘내것 네것’이 없으나, 인간들은 ‘내것 네것’을 따지기 때문입니다.
 
2435.하나님의 나라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면 하나님께서는 너희에게 날마다 필요한 모든 것을 덤으로 주실 것이다.(눅12:31)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입니다. 이 세상이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가 되기를 간절히 구하고, 우리 역시 하나님의 통치를 받고 살아가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서 그냥 주신다고 하십니다.

 

2436.하나님의 체면
하나님께서 나에게 필요한 것을 채워주실 때 간당간당하게 주시지 않습니다. 그것은 내가 풍성하게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어서가 아니라 하나님 자신의 체면 때문입니다. ‘한량없이 풍요하신 나의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여러분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풍성하게 채워 주실 것입니다.’(빌4:19) 그러므로 크게 구하십시오.

 

2437.가진 것에 만족
돈이 여러분의 삶을 다스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가진 것에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결코 너를 떠나지 않겠다. 내가 결코 너를 잊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히13:5)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고 우리는 돈을 다스려야 되어야 합니다. 돈에게 굴복하여 평생 돈의 노예로 살아가면 그 인생이 너무 비참합니다.

 

2438.염려
우리는 우리의 생각으로 머리가 가득 차 있어서 그로 인해 염려가 생깁니다. 왜냐하면 우리 힘으로는 풀리지 않는 일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모든 근심 걱정 염려를 하나님께 맡기십시다.(벧전5:7)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일일이 보살펴 주시고 우리 안의 문제들을 다 해결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2439.의인의 형통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이제껏 살아오면서 여호와께서 의로운 사람을 내버려 두시는 것과 그들의 자녀들이 구걸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시37:25) 의인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면 당장은 어렵고 견딜 수 없는 고난 가운데 있는 것 같으나 일정 시간이 지나고 보면 의인은 의인의 자리로 악인은 악인의 자리에 가 있음을 보게 됩니다.

 

2440.걱정하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무슨 일이든지 기도하십시오.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아뢰고, 여러분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일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인간의 이해를 훨씬 더 초월한 하나님의 평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의지할 때 하나님의 평화가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을 안정시키며 안식을 줄 것입니다. (빌4:6-7)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댓글 쓰기

목록
Copyright © 최용우 010-7162-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