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어여 어서 올라오세요

대청마루(자유게시판)

동네 사람들의 정담이 오고가는 대청마루입니다. 무슨 글이든 좋아요.

김봉진 목사

2022.07.22 07:41

히브리서 11:32-40절 세상이 감당하지 못할 믿음
“내가 무슨 말을 더 하리요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다윗 및 사무엘과 선지자들의 일을 말하려면 내게 시간이 부족하리로다”(32절)
사사들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핍박하던 나라들과 싸워 이겼고, 기드온과 바락, 다윗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전쟁은 여호와께 속하였다는 믿음으로 나아갔고, 믿음으로 다니엘과 삼손과 다윗은 사자의 입을 막았으며, 믿음으로 다니엘의 세 친구는 불의 세력을 멸하고 풀무불 속에서 머리털 하나조차 그을리지 않았습니다. 믿음으로 다윗과 엘리야와 엘리사는 대적의 칼날을 피해 도망자 생활을 견뎌냈고, 믿음으로 흠 많고 연약한 사사들과 소외된 막내이자 목동이었던 다윗은, 하나님이 내리신 능력과 용맹으로 대적의 진을 격파했습니다. 우리도 믿음의 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합시다.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심한 고문을 받되 구차히 풀려나기를 원하지 아니하였으며”(35절)
믿음이 우리에게 세속적인 성공이나 안전, 안락함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 그런데도 믿음이 헛되지 않은 것은 “부활의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들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를 받았으나 약속된 것을 받지 못하였으니(39절)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더 좋은 것을 예비하셨은즉 우리가 아니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40절)
믿음의 선배들은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기 전에 살았기에 증거를 받았으나 더 좋은 언약과 더 좋은 소망은 누리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온전한 제사로 인한 성취의 때를 사는 우리는 그 약속의 실체를 알고 있고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더욱더 온전한 순종으로 믿음의 삶을 살아갑시다.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