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6779번째 쪽지!
□자유의 삶
1.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새사람을 입어서 새로운 존재로 살아가는 삶은 ‘자유의 삶’입니다. ‘자유’란 정치적, 경제적 억압이나, 어떤 강요로부터 벗어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유로운 세상에 살면서도 마약이나 술, 일과 성취욕, 물질과 성에 중독되어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진정한 자유는 그런 지정학적인 위치나 물리적이고 외적인 환경에 크게 영향 받지 않습니다.
2.인간의 자유를 빼앗고 억압과 짓눌림으로 몰아넣은 것은 정부나 환경이나 물질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죄의 결과입니다. 죄는 창조주이신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스스로 하나님과 같이 되려고 하는 것을 말합니다. 진정한 자유는 죄와 사망 권세로부터 온전하게 놓임을 받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받는 선물입니다.
3.하나님은 처음부터 사람에게 진정한 자유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런데 사탄 마귀는 그 지위와 처소를 떠나 하나님의 주권과 질서에 도전하고 반역하였습니다. 사탄 마귀는 전능자 하나님께 반역하여 하나님 안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자유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미혹하여 사람마저 하나님 안에서 누리던 자유를 잃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인류의 타락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다시 자유를 회복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입니다.
4.예수님을 닮아가고 예수님을 따라간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벗어나 원래부터 있었던 진정한 자유를 되찾아서 ‘멸망치 않는 영생의 삶’을 산다는 뜻입니다. 그것이 바로 자유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최용우
♥2020.10.22 자유의 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