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한 가지 장점을 보는 사람
미국 볼티모어의 빈민가에서 태어난 소년이 있었습니다.
집에는 가뭄에 콩 나듯 들어오는 아버지와 병으로 자리에 누워있는 어머니 사이에서 방치되다시피 자란 소년은 모든 걸 폭력으로 해결하는 문제아가 되었습니다. 거리를 떠돌며 나쁜 짓을 일삼던 이 소년에게 하루는 담임선생님이 찾아와 앞으로는 학교를 잘 나오라고 권유를 했습니다. 그러나 학교에 관심이 없던 소년은 선생님에게도 거칠게 자신은 학교를 곧 그만둘 거라고 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선생님이 말했습니다.
“넌 정말 듣던 대로 구제불능이구나. 내가 보기엔 너의 장점은 딱 하나뿐이야.”
이 말을 들은 소년은 눈을 번뜩이며 물었습니다.
“네? 그게 뭐죠? 제 장점이 도대체 뭐에요, 선생님? 네?”
“바로 야구야. 가끔 재미삼아 공을 던지고 갈 뿐이지만 실력이 제일 좋잖아?”
살면서 칭찬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던 학생은 초등학교 때 들었던 마티어스 선생님의 이 칭찬으로 야구선수의 꿈을 갖게 되었고, 훗날 통산 714개의 홈런을 쳐 명예의 전당에도 들어간 전설의 4번 타자 베이브 루스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사회적으로 볼 것이 없는 제자들도 장점을 먼저 보셨습니다. 장점을 볼 줄 아는 사람이 사람을 세우고 또 사람을 변화시킵니다. 사람의 장점을 먼저 찾고자 노력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아멘!!
주님, 죄보다 믿음을 먼저 보시는 주님처럼 사랑의 시선을 갖게 하소서.
사람의 장점을 먼저 찾고자 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