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살아있는 양심
매출의 일부분을 불우이웃 돕는 일에 쓰는 토스트 프랜차이즈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다양한 식품과 시판 소스를 만드는 대기업 관계자가 사장님을 찾아왔습니다.
“사장님, 지금 어느 회사 제품의 소스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귀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가는 좀 비싸지만 품질이 좋아서요.”
사장님은 대화를 하며 단순히 제품 판매를 부탁하러 왔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말을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대금 결제하지 마십시오. 모든 소스는 무료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깜짝 놀란 사장님이 이유를 물었습니다.
“좋은 일 많이 하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큰 귀감이 되어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해주십시오.”
토스트 프랜차이즈의 사장님은 사업을 하면서 이날 처음으로 나눔과 양심이 살아있음을 느꼈다고 합니다.
물질만능주의의 세상이라 할지라도, 사람의 가치관이 그렇게 변한다 할지라도 여전히 사랑이 살아있음을, 양심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우리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 안과 밖의 삶이 똑같은 모습의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아멘!!
주님, 냉혹한 사회생활을 통해서도 예수님의 살아계심을 전하게 하소서.
내가 하는 일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고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