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11-2520] 구원의 보증, 정죄함, 대속,사죄,세가지 이유....
만가지생각 최용우............... 조회 수 45 추천 수 0 2021.02.08 17:11:22
[원고지 한장 칼럼]
2511.구원의 보증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린 피는 나의 죄를 용서하는 대속의 피임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으로부터 확실하게 구원 받을 것입니다.(롬5:9) 이 구원의 확신은 성도의 기쁨의 근거가 되며, 고난 중에도 즐거워할 수 있는 이유가 됩니다. 또한 이는 하나님과의 화목을 가져오고 마지막 진노의 심판으로부터의 구원을 보증합니다.
2512.사망에서 생명으로
최초의 사람 아담과 하와가 범죄 함으로 그 후손들은 모두 범죄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그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그 후손들이 의롭게 되었습니다.(롬5:18) 아담이 후손들을 사망에 이르게 한 것을 예수님이 생명으로 바꾸어 놓으신 것입니다.
2513.정죄함
예수님을 믿은 후에 느끼는 영적 현상은 죄에 대해 아주 민감해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민감함이 지나쳐 죄책감에 빠져버리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그런데 성경은 그런 염려는 아예 틀렸다고 단호히 선언합니다.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8:1) 죄를 멀리하되 너무 죄에 사로잡힐 필요는 없습니다.
2514.미리 아신자들
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자들’을 부르셨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를 따라 살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르신 그들을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습니다.’(롬8:30) 미리 아신 자들이 누구입니까? ‘예수 믿고 구원 받을 마음이 있는 사람’을 미리 아셨다는 것입니다. 바로 나를 아셨다는 뜻입니다.
2515.대속
하나님이 죄가 없는 당신의 아들 예수님을 우리를 대신하여 죄인으로 삼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게 하신 이유는, 그것은 우리의 죄를 다 용서하여 주시고 천국 백성으로 삼아 영영토록 영광 받으시기 위함입니다.(고후5:21) 그러므로 우리의 사명은 이 땅에서 나만의 웅장한 성을 쌓는 것이 아니라 천국 성가대(?)가 될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2516.사죄(赦罪)
구약에서는 죄의 용서가 부분적이고 일시적인 불완전한 용서였습니다. 사람들은 날마다 반복적으로 속죄의 제사를 드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신약에서는 예수님이 십자가 에서 단번에 우리의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은 믿음 안에서 완전하고 영원한 죄 사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게 되었습니다.(히8:12)
2517.예수 안에 삶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사람들은 외적 조문이나 율법, 규칙을 따라 사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오직 ‘성령의 법’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제 더 이상 우리의 죄를 기억하지 않으십니다.(히10:17)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의 완전한 의와 거룩 안에서 의롭고 거룩하고 선하게 사는 사람들입니다.
2518.세가지 이유
우리가 대적과의 전쟁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세 가지입니다. 첫째,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행하시고, 둘째,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싸우시고 우리 대적을 치실 것이며, 셋째,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신20:4) 이것은 오늘날 전쟁터와 같은 성도들의 세상 삶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2519.말씀에 순종하는 삶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지켜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복 받는 삶이며, 안전하게 보호받는 삶이며, 심지어 나를 치려고 달려온 적군들이 한 길로 왔다가 일곱길로 도망치게 되는 삶입니다.(신28:7)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뿐만 아니라 오늘 하나님을 믿는 나에게도 적용되는 원리입니다.
2520.우리의 처소
우리는 영원하신 하나님을 우리의 처소로 삼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신33:27) 하나님은 대대에 우리의 거처이시며 영원부터 영원까지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시90:1-2) 영원하신 그의 팔이 우리를 보호하시므로 우리는 그 품에서 안전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과 방패와 칼이 되십니다.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