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21-2530] 순전한 사람, 기뻐하는 사람들,내 잔이 넘치나이다.난 못해...
만가지생각 최용우............... 조회 수 63 추천 수 0 2021.02.08 17:12:37
[원고지 한장 칼럼]
2521.순전한 사람
하나님께서는 순전한 사람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악(惡)한 자를 결코 그대로 두고 보지 않으십니다.(욥8:20) 알고 보면 인과응보(因果應報)의 법칙은 ‘중력의 법칙’보다도 더 우리와 가깝고 실제적인 법칙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다스리기 위에 모든 시대와 세대의 인간들 ‘양심’에 기본적으로 새겨놓은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2522.기뻐하는 사람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기뻐하는 사람들입니다. 다윗은 ‘환란 가운데 주께 피하여 주님의 보호를 받으며 기뻐 외치고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라’(시5:11) 바울도 ‘항상 기뻐하라’(살전5:16)‘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4) 주님이 기쁨의 근원이시니 우리는 기뻐하는 사람들입니다.
2523.내 잔이 넘치나이다
우리가 가장 사랑하고 많이 암송하는 시편 23편은 알고 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예언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성경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원수들은 목이 꺾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핍박하던 원수가 보는 앞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차려주신 진수성찬과, 우리를 아름답게 단장해주는 모습과 넘치도록 부어주시는 은혜에 감격하게 될 것입니다.(시23:5)
2524.찬양할 이유
여호와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주셨고, 우리의 영혼과 육신의 질병을 치료해 주셨고, 우리의 생명을 지켜 주셨고, 우리에게 인자와 긍휼을 베푸셨고, 모든 좋은 것들로 우리의 삶에 채워주셨고, 약한 사람들을 억압하는 못된 놈들을 심판하여 주시니(시103:6) 할렐루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525.다윗의 고백
다윗은 사울의 추적을 피해 동굴에 숨어서 “내가 어려움 중에 있어도 주는 나의 생명을 보호하십니다. 주는 손을 내미시고 나의 원수들의 분노로부터 나를 구해 내시며, 주의 오른손으로 나를 구원하십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시138:7) 그 하나님께서 오늘날 나에게도 동일하게 역사하셔서 나를 구원해 주셨다고 고백합니다.
2526.원수를 용서하고
예수님보다 더 억울한 사람이 있을까? 그분은 하나님의 자녀이시면서 인간들을 용서하기 위해 인간들에게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그 예수님께서 원수들에 대해 복수하지 말고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하십니다. 원수들의 복수는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며 우리는 다만 복의 근원이신 여호와 하나님만 바라보면 됩니다.(잠20:22)
2527.난 못해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음식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게 하라.(잠25:21) 그러면 그 원수가 나와 원수 된 것을 부끄러워 할 것입니다. 원수를 원수로 갚지 않고 오히려 사랑으로 잘 해 주면 원수도 변하여 친구요 협력자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게 말이 쉽지 실제로는 정말 힘든 결단입니다. 전 못할 것 같습니다.
2528.남은 자들
이방신을 섬기며 우상을 숭배하던 유다 백성들에게 심판이 있을 것이지만, 그 와중에도 ‘남은 자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십니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습3:17)
2529.의 때문에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의(義)를 사모하고, 의롭다 하심의 구원을 받고, 의를 위해 살고, 의를 전파하고, 의를 위해 고난과 핍박과 순교도 당합니다. 의 때문에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습니다.(마5:10)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계명대로 살았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명대로 사는 사람은 확실히 천국 백성이 맞습니다.
2530.원수 사랑
그리스도인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세상 사람들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들입니다. 성경은 ‘너희 원수들을 사랑하며 너희를 저주하는 자들을 축복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을 베풀며 너희를 모욕하고 핍박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라.(마5:44)고 합니다. 이게 가능한 일입니까? 가능하기 때문에 하라고 하는 것이겠죠?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