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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전설의 비결
한 온라인 쇼핑몰 회사의 직원이 고객과 전화통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최근의 회사 분위기까지 마치 잡담을 하는 것 같이 느껴질 정도였는데 1시간이 넘도록 통화가 계속 이어졌습니다.
어느덧 무려 10시간을 통화한 직원은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수화기를 내려놨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의 모습으로는 상상할 수 없지만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자포스에서는 고객과 10분 이상 통화하고 사담을 나누는 것이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전화통화를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가 아니라 고객과 유대감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은 전화를 하며 알게 된 고객의 사정에 따라 얼마든지 권한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를 위해 신발을 샀는데 갑자기 돌아가셔서 환불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직원은 모든 환불비용을 대신 지불했고, 회사 명의로 위로의 꽃다발까지 보냈습니다. 모든 비용은 회사가 지불했고, 질책 대신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구시대의 유물이 되어버린 유선전화 서비스로 자포스는 많은 평생고객을 확보했고, 업계에서는 ‘전설적인 고객 서비스의 자포스’라고 불립니다.
단순히 고객과 직원의 관계에서도 이런 유대가 가능하다면 VIP로 섬겨야 할 전도대상자들, 아직 복음을 믿지 않는 가까운 가족과 친구들에게도 가능합니다. 문자 하나, 전화 한 통에도 사랑과 진심을 담아 복음을 전하는 일을 습관화 하십시오. 아멘!!
주님, 시대가 아무리 변해도 복음전파의 열망을 잃지 않게 하소서,
1주일에 최소 한 번은 복음을 담은 진심어린 문자를 주변 사람들에게 보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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