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신앙을 위한 봉사
미국의 ‘교회성장 다이제스트’라는 기관에서는 신앙부흥을 위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하다가 한 가지 특이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보통 일이 바쁘면 교회에 소홀하고 교회 내의 봉사도 많이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조사 결과는 오히려 교회 일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일이 바빠도 시간을 내서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다시 교회에서 봉사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들로 나누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교회에서 봉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일이 바쁘면 교회를 빠지거나, 경건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응답률이 무려 53%나 됐지만 지금 봉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단 3%만 일 때문에 교회를 빠지겠다고 응답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정 반대로 나타난 이 응답을 통해 ‘교회 성장 다이제스트’는 바쁜 사람들일수록 더더욱 교회에서 할 일을 만들어야 하고 교회는 다양한 성도들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에 대해서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교회에서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기쁨을 느끼고 서로 교제하며 신앙이 성숙해지기 때문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교회 내의 봉사는 바른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신앙에 도움이 됩니다. 바쁘다고 교회를 등한시 하는 것이 아니라 바쁘기 때문에 더더욱 헌신하는 바른 우선순위를 지키는 성도가 되십시오. 아멘!!
주님, 세상의 그 어떤 일보다 주님을 예배하는 일이 중요함을 알게 하소서.
바쁘다는 핑계를 대지 말고 교회에서 주님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일을 찾읍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