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정성이 담긴 파슬리
각 지역의 특산물을 생산하는 농장을 찾아다니며 취재를 하는 일본의 한 방송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파슬리를 재배하는 농장을 찾았는데 리포터는 머리가 희끗한 농부를 인터뷰하며 먼저 파슬리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파슬리는 요리의 장식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그런데 사실 중요한 식재료이기도 하죠. 그런데 대부분 맛도 보지 않고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런데 이 말을 들은 농부 할아버지는 큰 충격을 받은 듯 했습니다.
“파슬리를... 대부분 먹지 않고 버리나요? 사람들이? 정말 최선을 다해서 신선하고 맛있게 기르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렇군요...”
목소리는 점점 작아졌고 끝내 농부 할아버지는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귀를 기울여야 할 이 작은 목소리를 들은 많은 사람들은 파슬리를 향한 농부 할아버지의 열정과 진심을 느꼈고, 이 인터뷰 하나로 파슬리를 먹어보자는 운동까지 한 때 생기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복음과 신앙, 그리고 예배의 자유와 같은 것들은 예수님의 십자가로부터, 초대교회로부터, 많은 순교자와 믿음의 선배들의 희생과 열정으로 내려온 것입니다. 이 귀한 신앙을 소중히 여기고 바르게 전할 의무가 나에게는 있습니다. 지금 누리는 신앙에 대한 자유를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항상 최선을 다해 보답하십시오. 아멘!!
주님, 신앙과 믿음의 전승에 대해 깊이 깨닫고 감사하게 하소서.
한국 선교의 역사와 양화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