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6981번째 쪽지!
□ 36.복 있는 사람이 되려면
1.“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시1:1-2)
2.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악인들의 꾀가 무엇입니까? 이 세상에서 힘과 권력과 돈으로 무기를 삼아서 부와 명예를 얻고 타인을 아래에 두려고 하고 자기의 만족을 채우려고 하는 것이 악인들의 꾀입니다. 악인들의 꾀가 있는 곳에는 무한(無限)의 약육강식, 적자생존과 만인에 대한 만인의 투쟁만 있습니다. 이러한 삶을 살지 말라는 것입니다.
3.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죄인들의 길은 어떤 길입니까? 타락한 마음의 본성을 좇아 죄의 권세, 사망의 세력, 세상의 유혹, 육신의 욕심, 마귀의 꾀에 종노릇하며 사는 길입니다. 이러한 길에 서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를 좇아 의와 진리와 생명과 거룩의 길에 서라는 것입니다.
4.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않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오만한 자들의 자리가 무엇입니까? 자기가 잘났다고 생각하고 방자하게 행동하는 사람이 오만한 사람입니다. 오만한 사람은 지적으로는 어리석은 사람이고, 지혜로는 미련한 사람이며, 영적으로는 죽은 사람이고, 상태로는 악인이고, 신분으로는 죄인입니다. 존재론적으로는 하나님이 없는 사람입니다. 오만한 사람들은 자기가 왜 태어났는지, 왜 사는지, 왜 죽는지도 모릅니다. 밥(食)과 쾌락과 만족이 그들의 식탁입니다. 이러한 자들의 자리를 부러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최용우
♥2021.7.3.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