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6982번째 쪽지
□씻음과 거룩함과 의로움을 얻으려면
1.“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고전6:11) 그리스도인은 성령으로 죄 씻음을 받고 거룩해져서 의로운 사람이라고 인정을 받게 된 사람들입니다. 이 세 가지는 따로따로가 아니라 순차적으로 한 번에 이루어지는 사건입니다.
2.씻음 ?이 세상에서 죄(罪)의 문제는 그 무엇으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속죄양으로 이 땅에 보내주심으로 누구든지 예수의 대속(代贖)을 믿기만 하면 죄를 다 씻어 주셨습니다. 성령님께서 이 사실이 믿어지도록 우리 안에서 우리를 도와 주십니다. 하지만 성령님이 내 마음속에 들어 오시도록 처음 마음 문을 여는 것은 순전히 내가 결정해야 할 문제입니다. 누가 대신 열어주지 않습니다.
3.거룩함 ?거룩하시고 성결하신 하나님께 나아가려면 우리도 거룩하고 성결함을 입어야 합니다. 예수를 믿고 죄씻음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로 입적되어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자녀는 아빠에게 ‘부탁’이 아니라 ‘요구’할 수 있는 자격이 있지 않습니까?
4.의로움 ?의롭다는 것은 윤리, 도덕적 차원의 얘기가 아닙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은 불의한 자들이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의로운 자’입니다. 그래서 제임스 패커는 믿음이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고 했습니다. 의로움을 입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표면적으로도 알게 되고, 심중에 말씀하시는 이면적인 하나님도 알게 됩니다. ⓒ최용우
♥2021.7.5.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