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아리스토텔레스와 램브란트
램브란트가 그린 명화 중에 ‘호메로스의 흉상을 만지는 아리스토텔레스’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그림에는 멋진 옷을 차려입고 알렉산더 대왕의 초상이 그려진 목걸이를 걸고 있는 아리스토텔레스는 호메로스의 초라해 보이는 흉상을 부러운 듯한 눈빛으로 쳐다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철학자들은 대게 가난하지만 당대 최고의 지성이었던 아리스토텔레스는 알렉산더 대왕의 스승이 되어 엄청난 부를 누렸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의 초상이 그러져 있는 금으로 된 장신구는 그 사실을 대변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최대의 서사시 ‘일리아스’와 ‘오디세이아’를 쓴 호메로스는 평생을 가난하게 고생하며 살았습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런 호메로스의 업적이 자신보다 더 낫다고 생각했기에 호메로스의 흉상을 부럽게 쳐다보며 존경의 눈빛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그림은 램브란트 자신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가난했던 시절에 예술에 빠져있던 자신의 모습과 그림이 인정받아 큰돈을 벌게 된 그림을 그리던 당시의 모습의 차이를 작품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때로는 세상의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나를 지으시고, 구원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는 것은 세상의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세상에서 더 인정받지 못하더라도, 더 많은 돈을 벌지 못하더라도 더욱 주님을 알아가고 그 사랑이 충만한 삶을 살고 있다면 성공한 삶임을 믿으십시오. 아멘!!
주님, 믿음의 성공이 진정한 성공임을 알게 하소서.
신앙을 성공의 척도로 놨을 때 나의 인생은 어떤 상황인지 평가해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