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아침편지2804]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당신은 행운아라고 생각합니까?”
샬롬! 지난밤 편히 쉬셨는지요? 혹시 열대야로 인하여 밤잠을 설치신 것은 아닌지요? 아무쪼록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결혼식이나 장례식에 사정상 참석치 못해서, 또는 다른 이유로 돈을 보내야 하는데 계좌번호를 물어보기가 곤란할 경우, 카톡을 이용하면 됩니다. 카톡에서 우선 이름을 선택한 후, 맨 밑의 왼쪽에 있는 +기호를 클릭하면 ‘송금’메뉴가 보일 겁니다. 간단한 절차를 밟으면 송금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진짜 행운아다.’ 이런 마음만 있다면 어떤 일을 하든지 신이 납니다. 나를 행운아로 생각하니 즐겁고, 그러한 즐거운 마음 때문에 긍정적으로 일하게 되고, 이것은 결국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행운아’라는 생각을 다시 지지해주는 선순환이 일어납니다. 그와 반대로, ‘나는 지지리도 복이 없는 사람이다.’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일을 하더라도 다른 사람 탓이나 운을 탓하게 됩니다.
저는 한때 사람을 채용하기 전에 “당신은 행운아라고 생각합니까?”라고 꼭 물어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행운아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생각을 어떻게 갖느냐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행운’이라는 것은 내가 노력하지 않았는데도 얻게 되는 ‘뜻밖의 성공’을 말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스스로 노력한 끝에 정당한 보상과 결과를 얻는 것도 행운입니다. 그리고 이런 행운아 앞에서는 제아무리 치명적인 위기라 할지라도 ‘성공의 구름판’이 되지 않고는 당해낼 재간이 없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인천공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앞으로도 저에게 행운이 찾아올 거라고 믿습니다. 전 세계인이 오고 싶어 하는 공항, 전 세계 공항들이 배우러 오는 공항,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장 큰 자랑이 되는 공항, 그리고 모든 직원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공항을 만들어가는 행운 말입니다. 혼자 꾸는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 직원들과 함께 그 꿈을 나누고 싶습니다.(출처; 우유곽대학을 빌려드립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표 이채욱)
유튜브에서 ‘말의 힘’으로 검색하면, 말이 얼마나 신기한 능력을 발휘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평소에 어떤 생각과 어떤 마음을 갖고 사느냐에 따라, 우리 입에서 바람직한 말이 나오기도 하고, 아니면 그 반대로 부정적인 언어가 나오기도 하는 겁니다. 고로, 우리는 평소에 늘 언제나 좋은생각과 좋은마음을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물맷돌)
[액운이란 바르지 못한 자들에게만 따라다니는 것, 행운은 바르게 살아가는 이들에게만 따라다닌다.(잠13:21,현대어) 누구나 아는 대로, 축복하는 사람은 언제나 축복받는 사람보다 더 위대한 사람입니다.(히7:7,현대어)]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