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81-2690] 인자와 진리, 남편과 아내, 자녀교육, 주께하듯, 사랑 없으면...
만가지생각 최용우............... 조회 수 48 추천 수 0 2021.07.28 15:39:27[원고지 한장 칼럼]
2681.인자와 진리
인자(love)와 진리(복음)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 판에 세기라.(잠3:3) 진리 없는 인자는 ‘인본주의’이고, 인자 없는 진리는 교만과 영적 우월감에 빠지고 맙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잘못해서가 아니고 인자(love)가 없어서 조롱받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자와 진리로 살면 하나님께는 은총을 받고 사람들에게는 귀중히 여김을 받습니다.(잠3:4)
2682.남편과 아내
가정사역연구소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남편들이 아내에게 바라는 것은 1.존중 2.성적 충족감 3.동반자 4.자랑의 대상 5.가정에 대한 충실함. 아내들이 남편에게 바라는 것은 1.안정감 2.애정표현 3.대화 4.경제적 지원 5.성적 만족 이었습니다. 남편의 마음속에는 남편 앞에서도 예쁘게 단장하는 아내를 보고 싶은 마음이 있고, 아내의 마음속에는 보호받고 싶고 기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골3:18-19)
2683.자녀교육
그 누가 자녀교육을 잘 시킬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을까요? 해도 해도 끝이 없고 만족함이 없는 것이 자녀교육이고, 부모가 죽을 때까지 해도 끝나지 않는 것이 자녀교육입니다. 성경은 ‘부모는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러면 자녀들은 부모의 말을 잘 듣고 순종하는 자녀가 될 것입니다.(골3:20-21)
2684.주께 하듯
주님이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은 많은 성과를 내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은 회사의 상사가 아니라 아버지이십니다. 아버지는 ‘유산’을 주시는 분이시지 ‘월급’을 주시는 분이 아닙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이 하라.’(골3:23)는 말은, 일의 성과를 내라는 뜻이 아니고, 무슨 일이든 ‘정직하고 신중하게’ 하라는 뜻입니다.
2685.사랑 없으면
어떤 분은 유창한 방언을 합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같습니다. 어떤 분은 말씀의 비밀과 예언을 행합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거짓입니다. 어떤 분은 산을 옮길만한 능력을 행합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꽝입니다. 어떤 분들은 천사의 말을 합니다. 그러나 사랑이 없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고전13:1)
2686.사랑 없는 믿음
하나님을 믿는 목적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자기의 모든 소유를 다 바쳐 구제하고 심지어 자기 몸을 희생 제물로 바칠지라도 그것이 자기 이름을 내기 위해서나 영웅심에 도취되어 한 행위였다면 그것은 아무에게도 유익이 없는 말짱 도루묵입니다. 사랑이 없는 믿음은 무가치합니다.
2687.예수 부재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 유익이 없다고 했습니다.(고전13:3) 국가를 위해, 가족을 위해, 인류를 위해 자기 한 몸 희생하여 불 속에 뛰어들 수는 있습니다. 그 자체로 칭송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그러나 그 영혼이 천국 가는 데는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사랑’이신 예수님이 없으면 다 부질없는 일입니다.
2688.철드는 순간
부모는 자기보다도 자녀들이 더 잘 되기를 바라고, 자기를 뛰어넘었을 때 마치 자기 일처럼 진심으로 기뻐해주는 이 세상에 유일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자녀들은 그걸 모르고 부모를 잔소리쟁이로만 취급합니다. 사람이 언제 철이 드느냐? 자기 자식들이 말을 안 듣는 순간 ‘내 부모의 마음도 이랬었겠구나.’하고 철이 듭니다.(엡6:1-3)
2689.일찍 자면 일찍 일어난다
농촌에서 아침 일찍 일어나 논밭에 나간 사람은 해 뜨기 전 하루 일을 다 마치고 더운 한낮에는 수박이나 짤라 먹으면서 낮잠을 잡니다. 그러나 늦게 일어난 사람은 한낮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 일을 해도 능률은 오르지 않아 짜증만 냅니다. ‘잠자기를 즐겨 하는 자는 해어진 옷을 입을 것임이니라.’(잠23:21)
2690.자식을 징계하라
자식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좋을 부모는 이 세상에 한 명도 없을 것입니다. 자식이 잘못했을 때, 그 자식의 장래를 위해서 자신의 잘못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반성하게 한 후, 이를 악물고 징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후회와 피눈물을 흘리는 순간이 올지도 모릅니다.(잠29:17)
ⓒ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