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그 7062번째 쪽지
□2.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1.교단마다 ‘성령세례’의 정의가 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설명만을 주장할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성령’ 이야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바울이 에베소교회를 방문했을 때 “너희가 성령을 받았느냐?” 물었을 때 “성령이 있음도 듣지 못했다”고 대답했던 사람들처럼 되지 않으려면 몇 가지는 알아야 합니다.
2.“내가 주의 말씀에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신 것이 생각났노라.”(행11:16)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를 줄여서 ‘성령세례’라고 합니다. 성령세례는 예수를 영접할 때, 성령님께서 내 안에 있는 나의 죽었던 영을 살리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육체는 아직 구습을 따르는 옛사람 그대로기 때문에 이 세상 신이 여전히 나의 주인 노릇을 합니다.
3.누구나 예수 믿기로 작정하고 교회에 나오면 대체적으로 6개월 후면 회개의 물세례를 받습니다. 세례 요한은 ‘나는 너희로 회개하게 하기 위하여 물세례를 베풀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분은...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마3:11)라고 했습니다. 신앙이 물세례 상태에서 멈추어 있으면 안 되고 성령세례를 꼭 받아야 합니다. 성령세례를 받은 다음에는 또 ‘성령의 불세례’를 사모하고 받아야 나의 전 인격이 이 세상 신이 아닌 성령에게 사로잡혀 사는 성령의 사람이 됩니다.
4.물세례를 받기 전에 성령세례를 먼저 받는 사람도 있고 성령세례와 불세례를 함께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세례는 예수를 믿고 구원받은 사람 즉, ‘중생’한 사람의 표로 받는 것이라면, 성령세례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기 위해, 성령의 불세례는 권능을 받기 위해 받습니다.(행1:18) ⓒ최용우
♥2021.10.13.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