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21-2830] 천국에 미리 보내기, 예수를 믿어도, 부자보다 부유한 사람, 도을 지배하라, 달란트 비유,
만가지생각 최용우............... 조회 수 75 추천 수 0 2021.10.25 15:47:36
[원고지 한장 칼럼]
2821. 천국에 미리 보내기
천국에 아무것도 가지고 갈 수는 없지만 미리 보내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구제하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빚을 지신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느냐? 가난하게 사는 이를 구제하는 것은 여호와께 빚을 주는 것이니, 반드시 갚아 주실 것이다.’(현대어성경 잠언19:17) 구제한 것은 반드시 천국에서 하나님께서 갚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2822. 재물을 의지하지 말라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는 자는 패망하려니와(잠11:28) 재물을 의지한다는 말은 자신의 사치와 방탕과 편안을 위해 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이 미래를 보장해주고 돈이 쾌락을 가져다 주고 권세를 준다고 착각합니다. 돈이 주는 보장과 쾌락과 권세를 믿고 돈을 끌어 앉는 사람은 불의한 부자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삼상25장)
2823. 예수를 믿어도
예수님을 믿어도 물질에 집착하여 평생 몸과 마음이 자유롭지 못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를 믿으면서도 인생의 목적이 고작 아파트 화장실 개수 늘려가는 것과 자동차 배기량 늘려가는 것에 매여 있다면, 더 큰 영적 유익과 목적을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서게 되는 순간을 생각하면 너무 아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824. 부자보다 부유한 사람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라면, 부유한 사람은 ‘잘 사는 사람’입니다. 돈이 많으면 잘 살고 돈이 없으면 못사는가? 천만의 말씀입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마음이 괴로운 사람은 못 사는 사람입니다. 반면에 돈이 넉넉하지 않아도 마음이 행복한 사람은 잘사는 사람입니다. 돈과 상관없이 마음이 부유한 사람이 잘사는 사람입니다.
2825. 돈을 버는 사람 쓰는 사람
돈을 잘 버는 것도 은사이고 돈을 잘 쓰는 것도 은사입니다. 돈을 잘 쓰는 일도 알고 보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개처럼 벌어서 정승같이 써라.”는 속담이 있는 것입니다. 돈을 잘 버는 사람은 열심히 벌어서 돈을 잘 쓰는 사람에게 주면 그 돈은 선순환이 됩니다. 그러나 돈을 움켜쥐고만 있으면 그 돈은 허망하게 빠져나가 버립니다.
2826. 돈을 지배하라
돈에게 지배당하지 말고 돈을 지배해야 합니다.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몸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심각한 상태가 올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고 음식 조절을 하면서 관리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잠시만 방심하면 돈이 나를 지배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만하지 말고 늘 긴장하면서 돈을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2827. 크리스천과 재태크
보유한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재산을 불리는 행위를 재태크(財務echnology재무테크놀러지)라고 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을 그냥 가지고만 있으면 점점 돈의 가치가 줄어듭니다. 크리스천 역시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오히려 더 지혜롭고 적극적으로 재테크를 해서 자신의 자산 가치를 높이고 재산을 불려야 합니다.
2828. 달란트 비유
돈을 줬다는 것은 기회를 준 것이다! 돈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면 열매가 맺히고 칭찬이 따르지만, 소극적으로 돈을 허비하고 오히려 마이너스를 만들면 내 몫으로 주어진 물질과 기회가 다른 사람에게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주어진 돈이 크든 작든 그 돈을 잘 관리하고 활용해서 지혜롭게 자산을 늘려야 합니다.
2829. 므나 비유
귀인이 10명의 종에게 공평하게 한 므나씩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종은 열므나를 남겼고 어떤 종은 다섯므나를 남겼는데 어떤 종은 한 므나 그대로 였고, 어떤 종은 그 한므나 조차도 잃어버렸습니다. 똑같은 돈이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0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어떻게 하느냐’는 좋은 스승을 만나 배워야 합니다.
2830. 검약론
새뮤얼 스마일즈의 유명한 저서 <검약론>에서 말하기를 “현대 사회에서는 돈이 부족해 고통을 겪는 것이 아니고, 돈을 낭비해서 더 큰 고통을 겪고 있다. 사람들은 쾌락을 즐기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재정의 제 1원칙은 <무조건 버는 것보다 더 쓰지 않는다>입니다. 자신이 매월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쓰는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최용우(전재및 재배포 대환영!)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