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073번째 쪽지!
□13.이끌림 기도하는 방법
1.문제가 있으면 무조건 기도하라고 하는데, 그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무조건 기도’가 어떤 기도인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기도해서는 문제가 풀리지 않습니다. 막연하게 “문제를 해결하여 주시옵소서!”하고 떼를 쓰는 기도는 하나님께서 간혹 응답해 주시기도 하지만 (부모가 떼쓰는 자식에게 할 수 없이 원하는 것을 주기도 하는 것처럼) 그러나 기도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입니다. 문제의 원인에 대하여 아뢰고 그 해결책을 ‘레마’로 받는 것입니다.
2.성령님께 이끌리는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를 하는 기도입니다. 먼저 숨을 배꼽 아래까지 들이쉬고 내 쉬면서 주여! 자연스럽게 숨을 들이쉬고 내 쉬면서 주여! 방언으로 기도할 수 있다면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 쉬면서 방언으로 기도하고, 반복합니다. 내면의 활동이 강화되어 마음속 영 안에 계신 성령님이 밖으로 나와 활성화되게 하는 과정입니다. (방법론적인 글을 쓰면 잘 모르는 분들이 꼭 딴지를 걸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스럽습니다)
3.그렇게 어느 정도 기도하다 보면 성령님이 채워진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호흡을 들이킨 다음 내쉬며 길게 주여~~~! 하면서 그 순간 머리에 떠오르는 어떤 기도 제목을 자연스럽게 성령님께 아룁니다. 기도가 끝나면 다시 배꼽 아래까지 숨을 들이킨 다음 내쉬면서 주여~~~! 그 순간 성령께서 기도 제목을 떠올려 주시면 기도합니다. 기도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지혜와 방법도 떠오릅니다. 한번 해보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4.자신의 생각이나 욕심을 내려놓고 순수하게 성령님이 이끄시는 대로 따라가는 것이 이끌림 기도입니다. ⓒ최용우
♥2021.10.27.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