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제대로 분별하라
찰스 스펄전에게 한 남자가 찾아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다른 지역의 교회를 다니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묵상 기도를 드리는데 최근 며칠 동안 하나님께서 목사님께 가면 10파운드를 주실 것이라는 음성을 들려주셨습니다. 돈을 받고 나면 어디에 쓸 것인지 말씀해주신다고 했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사실 남자는 목사님의 신앙심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려는 사기꾼이었습니다. 남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의도를 파악한 목사님은 지혜롭게 대답해 돌려보냈습니다.
“그 음성이 정말로 하나님의 음성이라면 분명 저에게도 말씀하셨을 텐데 어쩐 일인지 아무 응답이 없습니다. 여기 성도님의 주소를 써놓고 가면 제가 응답을 받자마자 꼭 10파운드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하루는 설교를 마치자 한 성도가 찾아와 “정말 목사님 설교는 언제 들어도 최고인 것 같습니다”라는 칭찬을 했습니다. 그러나 목사님은 덤덤한 표정으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너무도 감사한 칭찬이지만 사실 제가 설교를 할 때마다 마귀가 제 마음에 그렇게 속삭인답니다. 오로지 모든 영광은 하나님께 돌리십시오.”
성령님의 감동은 바르게 분별되어야 합니다. 말씀과 겸손함을 기준으로 바르게 분별할 지혜를 구하십시오. 아멘!!
주님! 잘못된 방법으로 주님을 이용하지 않게 하소서.
주님의 이름을 빙자해 우리의 이익을 추구하지 맙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