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돈보다 더 중요한 것
조선시대에 초가집에서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김수팽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가난했지만 글재주가 있어 과거를 준비하는 중이었고 어머니는 궂은 일을 하면서 아들을 뒷바라지 했습니다. 하루는 초가집의 대들보가 흔들리는 것 같아서 어머니가 혼자서 기둥이 박힌 땅을 파고 있었는데 깊숙이 항아리 같은 것이 보였습니다.
항아리를 열어보니 평생 먹고 살만한 엽전이 들어 있었지만 어머니는 잠시 망설이다가 항아리를 다른 곳에 묻어버렸습니다. 그 후로 몇 년간 더 고생을 하다가 마침내 김수팽은 장원급제를 했는데 꽃가마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온 아들에게 어머니는 돈이 든 항아리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그 돈을 내가 다시 묻은 이유는 내 자식이 요행이나 바라는 게으름뱅이가 되지 않기를 바래서였다. 땅을 파다 구한 돈으로 인생을 편안히 사는 일이 무슨 복이 되겠느냐? 그동안 고생을 하며 잠깐씩 유혹이 생길 때도 있었지만 끝까지 손을 대지 않았기에 이런 좋은 날이 온 것 같구나.”
어머니의 큰 뜻을 이해한 김수팽은 유혹이 올 때마다 묻어둔 돈 항아리를 생각하며 이겨냈고 백성들의 존경을 받는 청백리의 삶을 살았습니다.
세상은 물질과 쾌락, 그리고 죄의 흐름을 따라 흘러갈 수밖에 없습니다. 남들과 똑같이 돈을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돈보다 더 중요한 신앙과 믿음을 지키며 사십시오. 아멘!!
주님! 세상 어느 것보다 주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소서.
내 계획을 성취하기 위해 의지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