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155번째 쪽지!
□14.부정적 생각 죄의 회개
1.회개 해야 될 세 번째 내용은 바로 ‘부정적인 생각들’로 인한 죄를 회개하고 축출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이성주의(理性主義)자들에게 많습니다. 이성주의를 합리주의(合理主義)라고도 하는데, 자신의 머리로 이해되는 것만 믿겠다고 하면서 성경의 기적과 신비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2.기독교 신앙은 ‘신비적’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 자체가 신비입니다. 인간의 이성과 사고를 뛰어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성주의자들은 신앙의 신비를 이성으로 판단하여 과학적으로 해석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방언’을 부정하고 치유, 예언, 축귀 같은 것들도 다 부정합니다. 자기만 부정하면 좋은데 그런 사역을 하는 사람들까지 판단하여 못하게 합니다. 성경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바리새인’이라고 합니다.
3.이성주의는 기적과 이적을 ‘기복주의’라고 비판합니다. 기복주의에 빠지면 안 되지만 신앙에는 어느 정도 기복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무릇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눅18:27)고 합니다. 사람이 할 수 없으니 하나님께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이죠. 이성주의적 태도를 다른 말로 ‘불신앙’이라고 합니다.
4.그렇다고 무조건 긍정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긍정주의도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성경대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정적 사고나 긍정주의는 하나님에 대한 실망으로 나타나고 결국 그것은 불신앙이 됩니다. 하나님을 나의 지식으로 판단하고 의심했던 것을 회개하고, ‘하면 된다’는 신념을 믿음으로 포장한 것들을 회개해야 합니다. ⓒ최용우
♥2022.2.8. 불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