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씨와 도둑>은 최용우 개인 책방의 이름입니다. 이곳은 최용우가 읽은 책의 기록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최용우 책방 구경하기 클릭! |
“매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는 비결, 임마누엘 일기”
임마누엘을 경험하는 기쁨의 여정으로의 초대
<출판사 책소개>
이 책의 주요저자인 짐 와일더 박사는 미국 세퍼드 하우스(Shepherd's House)의 대표로서 지난 30여 년간 세미나와 상담활동을 통해서 회복사역을 해오고 있다. 유명한 인생모델(Life Model)의 개발자로서 매년 열리는 온누리교회의 회복세미나와 예수전도단의 메인 강사로도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다.
‘샬롬’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낼 것이라는 믿음이 있을 때 느껴지는,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룬 상태를 말한다. 임마누엘 일기쓰기는 우리 안에 그 ‘샬롬’을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우리 안에 샬롬이 회복되면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며 자연스럽게 감사가 느껴진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하나님은 지금, 여기, 우리 곁에 언제나 임재해 계신다. 그런데 왜, 우리는 매 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일까? 다른 모든 관계들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임재를 실제적으로 연습해나가면, 우리는 치유와 평화를 경험하고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게 된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임마누엘 생활방식은 매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며 사는 것을 우리 삶의 우선순위에 두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는 임마누엘 일기 쓰기를 통해 임마누엘 생활방식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이 책은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하는 가장 좋은 도구로 ‘임마누엘 일기’를 소개하고 있다. 임마누엘 일기쓰기는 하나님이 우리 기도를 들으실 뿐 아니라 우리와 대화를 하실 것을 기대하며 쓰는 것이다. 즉 무엇 때문에 하나님께 감사한지를 기록하고 나서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의 반응을 경청하는 과정을 말한다.
임마누엘 일기는 내 이야기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하나님과 교제를 나누며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사랑을 기록하는 것이다. 놀라운 기쁨, 깊이 있는 치유, 친밀한 교제,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우리에게 가능한지 임마누엘 일기를 통해 배워 보라!
<꾸민순서>
01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임마누엘 일기를 경험하라 ·15
02당신의 ‘임마누엘 시력’을 점검하라 ·37
03감사를 통해 임마누엘로 들어가라 ·51
04지금 당신의 ‘관계회로’는 켜져 있는가? ·77
05하나님과 당신의 생각을 맞추라 ·95
06임마누엘 공동체를 세우라 ·131
07임마누엘 일기에 대해 묻고 답하다 ·163
부록1 용어설명
부록2 임마누엘 일기쓰기 요점정리
부록3 임마누엘 일기쓰기 예시
부록4 임마누엘 일기쓰기 노트
<독서일기>
세종도서관에서 대출해 읽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일상의 훈련'이라는 부제가 붙어있는 책이고 '관계회로'라는 독특한 용어를 처음으로 배웠다.
심장과 뇌에 있는 '하나님'에 대해 어렴풋이 짐작하고 있으며, 이에대해 <안으로의 여행>이라는 제목의 책을 쓰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 어느정도 객관적인 정보를 얻었다. 2022.4.고난주간에 최용우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