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13번째 쪽지!
□4.범사에 감사하는 삶
1.지구의 온도가 올라간다고 걱정합니다. 사람들이 지구를 잘 못사용한 탓이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친 것은 맞지만, 그것이 결정적인 이유는 아닙니다. 과학자들은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는 이유로 ‘코로나’를 듭니다. 바이러스 코로나(COVID)가 아니라, 태양이 불타면서 만들어내는 불꽃을 ‘코로나’라고 합니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다른 곳보다 코로나 불꽃이 더 긴 지역을 지나갈 때, 지구의 온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바로 지금이 그때여서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이지 먼지만도 못한 인간들이 지구의 온도를 올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2.영의 세계에서 마치 태양처럼 가장 큰 빛과 강력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은 우주에서 가장 큰 빛과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일이 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그 사랑을 빨아들여서 빛과 기쁨을 잃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요? 네 번째는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3.태양과도 같은 하나님의 사랑의 빛을 받는 방법은 ‘여호와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이 ‘감사’라는 것입니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136:1)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골3:15)
4.저는 잠자리에 들기 전 매일 ‘오감사’를 합니다. 다섯가지 감사 제목을 기록하고 그것을 하나 하나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잠을 잡니다. 음냐, ㅋ~ ⓒ최용우
♥2022.4.21.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