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24번째 쪽지!
□5.거짓 예언자들
1.미가야(micaiah)선지자는 아합왕이 길르앗을 탈환하기 위해 여호사밧과 연합군을 결성해 출정하기 전 하나님의 뜻을 물었을 때, 아합에게 아부하던 400명의 예언자가 승리한다고 예언했습니다. 그러나 미가야는 ‘이스라엘 군대가 목자 없는 양 떼처럼 패할 것이고 그 전쟁에서 아합이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왕상22:15-17,28) 또한 “누가 아합을 꾀어내어서 그로 길르앗 라못으로 올라가서 죽게 하겠느냐?”라고 물으셨을 때 한 영이 말하기를 “제가 거짓말하는 영이 되어 아합의 모든 예언자들의 입에 들어가 그들이 모두 거짓말을 하도록 시키겠습니다”라고 했다는 예언을 했습니다.(왕상22:20-23). 이로 인해 거짓 예언자인 시드기야로부터 뺨을 맞았으며, 결국 투옥되었다가 죽임을 당했습니다.(왕상22:24-27). 그러나 미가야의 예언은 정확하게 성취되었습니다.(왕상22장, 대하18:4-27)
2.어느 시대나 예언자는 난무하였는데 ‘시대의 영’의 미혹에 빠진 거짓 예언자가 400배나 많을 정도로 영의 세계는 혼미합니다. 이 시대의 영은 ‘자본주의’의 탈을 쓴 ‘맘몬(mammon)’입니다. 이 시대에도 참 예언자의 숫자는 매우 적으며, 대부분은 맘몬을 따라다니는 기회주의자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저에게 “그럼, 너는 참 선지자냐?” 하고 물을 것입니다. 그들 수법은 항상 상대방을 물고 넘어지는 물귀신 작전을 쓰거든요.
3.이 시대에는 예수님을 믿는 성도라면 어느 정도 영계에 대해 스스로 배우고 익혀서 분별력을 갖춘 다음 조심스럽게 영을 분별하고 살피는 것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아무나 따라가다가는 함께 지옥으로 갑니다.ⓒ최용우
♥2022.5.5.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