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26번째 쪽지!
□1.믿음이란 무엇인가?
1.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한 죄사함, 성결하게 된, 중생, 기도의 응답등등 모든 유익한 것들은 모두 믿음의 문(門)을 통해서 우리에게 흘러 들어옵니다. 또한 믿음으로만 하나님의 계시를 깨달을 수 있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2.그런데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믿음’에 대해 비성경적인 개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 사용하는 ‘믿음’은 성경에 나오는 ‘믿음’과 그 의미가 전혀 다릅니다. 믿음이 없으면 마음의 소원을 이룰 수 없습니다. 믿음은 생사를 가르고 천국과 지옥을 결정짓는 엄청나게 중요한 문제인데 우리는 믿음을 너무나도 소홀히 생각합니다.
3.믿는다고 하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의 증거인 ‘영적인 열매’가 없습니다.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 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벧후1:5-8)
4.믿는다고 하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가치관과 생활에 근본적인 변화가 없습니다. 순간순간 이 세상 가치관에 매몰되어 살아갑니다. 삶의 어떤 영역에서도 ‘믿음’은 아무 영향력도 끼치지 못합니다. 믿음은 그렇게 아무런 힘도 없는 영향력이 아닙니다. 진짜 믿음은 사람을 미치게 하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최용우
♥2022.5.9.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