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34번째 쪽지!
□3.불 에너지 법칙
1.현대과학이 밝힌 원리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에너지(energy)와 물질의 동질성입니다. 어떤 특정한 상황과 조건이 맞으면 물질은 에너지로 바뀔 수 있고, 에너지는 물질이 될 수도 있다는 상호변환을 일컬어 ‘에너지 질량 등가 원리’라고 합니다. 에너지를 화학에서는 ‘열(熱)’ 물리학에서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力)’이라고 합니다. 칼로리(calorie)는 물질의 온도를 높이는 데 소요되는 열의 양입니다. 라틴어의 ‘calor(열)’에서 유래했습니다.
2.한 마디로 말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열(불)이다.’ 그런 뜻입니다. 우리 몸도 36.5도의 열이 유지되지 않으면 죽습니다. 반도체도 열이 통하는 것과 통하지 않는 물체를 이용하여 만든 물건입니다. 세상의 모든 식물들은 싹이 트는 ‘온도(열)’가 있어서 그게 맞아야 씨앗이 터집니다. 환경오염으로 지구의 온도가 1도만 올라가도 지구상의 생물종이 50%가 사라집니다. 열이 있어야 밥도 해먹을 수 있고, 요리도 할 수 있고, 난방도 할 수 있습니다. 물질계를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것이 열(불)이다 이런 말입니다.
3.물질세계를 있게 한 영의세계도 동일합니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불의 강’이 흘러나오고 또 ‘생수의 강’이 흘러나와 불과 물이 서로 상호 작용을 하여 영계를 이룹니다.(단7:9-10) 육체를 가지고 있는 인간은 육체에 느껴지는 감각으로만 판단하려고 하지만, 보이지 않는 영계에도 동일하게 ‘에너지 질량 등가 원리’가 작동하며 열(불)이 있다는 것입니다.
4.신앙생활을 하면서도 내 안에 있는 ‘영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열(불)과 온도를 느끼(경험)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나님과 아무 상관 없이 ‘종교활동’만 하는 것입니다. ⓒ최용우
♥2022.5.18.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