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38번째 쪽지!
□1.공명의 원리
1.저의 글을 많이 읽었다고 하신 분이 “전도사님은 어떻게 그렇게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들으세요?” 하고 물었습니다. 그분은 제가 하나님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줄로 아셨나 봅니다. 성경에 분명히 ‘내 양은 내 음성을 듣는다’(요10:27)라고 했으니까요. 그런데 저는 ‘목소리’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본 적은 없습니다. 한번 들어보는 게 소원입니다. 그럼 어떻게 들었기에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글을 쓰나요?
2.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가장 큰 소리가 어떤 소리인지 아십니까? 그것은 ‘지구가 돌아가는 소리’라고 합니다. 그 소리가 얼마나 큰지 인간의 귀엔 안 들린다는 것이죠. 우리의 귀는 너무나도 불완전해서 소리가 너무 커도 안 들리고 너무 작아도 안 들립니다. 그러니 너무 귀에 들리는 ‘소리’ 자체에 집중하면 안 됩니다. ‘소리’보다 어떤 것을 ‘구별하고 느끼고 분별하여 아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3.물리학적으로 주파수가 같은 것끼리 서로 울리는 현상을 ‘공명(共鳴Resonance)현상’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도 그렇게 설명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각과 내 생각이 같아서 서로 ‘공명’을 일으키는 것을 나의 뇌가 이해했다는 것이죠. 그것을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라고 표현하는 것이지 진짜로 ‘목소리’를 들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4.평생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신 케네스 해긴 목사님 책에도 예수님을 직접 만나거나 음성을 들었다는 내용이 있는데, 그런 경험은 일생에 몇 번밖에 주어지지 않는 ‘특별한 선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최용우
♥2022.5.23. 달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