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43번째 쪽지!
□6.의로운 영혼
1.‘의로운 영혼’이란 무엇입니까? 베드로후서 2장 5-8절에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옛 세상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후세에 경건하지 아니할 자들에게 본을 삼으셨으며, 무법한 자들의 음란한 행실로 말미암아 고통 당하는 의로운 롯을 건지셨으니, 이는 이 의인이 그들 중에 거하여 날마다 저 불법한 행실을 보고 들음으로 그 ‘의로운 심령(영혼)’이 상함이라.”
2.의로운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면 ‘죄(자범죄)를 짓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살면서 어떻게 죄를 짓지 않고 살 수 있느냐? 그건 힘든 일이다.”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죄를 짓지 않는 일이 죄를 짓는 일보다 훨씬 쉽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아무 의식 없이 하도 죄를 많이 지으며 살기 때문에 죄짓는 일이 쉬워 보이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죄를 짓는 것보다 안 짓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3.이미 죄를 지어버렸다면 ‘회개’ 해야 됩니다. 현대 교회 안에서 사라져버린 단어인 ‘회개’는 사실 너무 중요합니다. 하나님 앞에 예배를 드릴 때 반드시 ‘회개’의 순서가 있어야 하는데 그 짧은 형식적인 시간마저도 순서에서 빼버린 교회가 많습니다.
4.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면 죄로 얼룩진 나의 영혼을 ‘회개’로 닦아내야 합니다. 방 청소를 한 번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날마다 하듯이 날마다 회개해야 합니다. 의로운 영혼이란 회개로 깨끗해진 영혼입니다. ⓒ최용우
♥2022.5.28.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