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321번째 쪽지!
□6.가장 좋은 것은 좋은
1.하나님께서 만드신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은 ‘좋은’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면서 반복하신 말씀은 ‘좋았더라’입니다. 좋다는 것은 ‘기쁘다. 행복하다. 만족스럽다’는 뜻이고 인간들도 결국 ‘좋은 것’을 추구하며 삽니다. 사람의 본성은 좋은 것을 좋아하고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행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좋은 것’을 좋아하시고 사람도 ‘좋은 것’을 좋아합니다.
2.하나님은 사람을 만들 때 ‘즐거움과 기쁨’을 가장 강력하고 우세한 감정으로 창조하셨으며, 하나님을 섬기고 추구할 때, 즐거움과 기쁨이 분출하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간들은 하나님 이외의 방법으로 ‘즐거움과 기쁨’을 누리려고 온갖 방법들을 생각해 내지만 어느 것도 참된 ‘즐거움과 기쁨’을 주지는 못합니다. 아무리 많은 돈을 모아도, 높은 지위에 올라도, 오락이나 마약이나 그 무엇으로도 참된 즐거움을 얻을 수 없습니다. 어떤 성취 후 잠깐의 즐거움 뒤에 몰려오는 허무감은 그것이 영원한 즐거움과 기쁨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3.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신의 성품들과 사랑과 자비와 아들과 영과 나라를 총동원하여 우리에게 ‘좋은’을 주셔서 우리로 기쁘고 행복하게 살게 하시려고 무던히도 애를 쓰시는데, 죄악에 빠진 인간들은 하나님의 마음도 모르고 여전히 ‘가짜 즐거움’을 쫓다가 지쳐서 비참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4.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하나님 안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탁월하고 편리하고 신기한 방법으로 부르고 계시지만 부르심에 대답하고 순종하여 하나님의 ‘좋은 즐거움’을 실제로 누리며 사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최용우
♥2022.9.7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