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경> 마태복음13장52절(마13:52)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
------------------------------
1.(개정) 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것과 옛것을 그 곳간에서 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2.(개역)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 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 것과 옛 것을 그 곳간에서 내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3.(바른)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하늘나라를 爲하여 제자가 된 書記官마다 自己 庫間에서 새것들과 옛것들을 꺼내는 집主人과 같다." 라고 하셨다.
4.(표준)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를 위하여 훈련을 받은 율법학자는 누구나, 자기 곳간에서 새 것과 낡은 것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5.(킹제) 그때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천국에 관한 교훈을 받은 모든 서기관들은 마치 자기 창고에서 새보물과 옛보물들을 꺼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고 하시더라.
6.(쉬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제자가 된 율법학자는 창고에서 새것과 헌것을 꺼내 오는 집주인과 같다.”
7.(우리)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늘나라의 제자가 된 모든 율법학자는 새 것과 오래된 것을 자기 창고에서 꺼내 주는 집주인과 같다.”
8.(현어) 예수께서 덧붙여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하늘나라에 대한 가르침을 받은 율법학자들은 자기 곳간에서 옛 것도 꺼내고 새것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9.(현대) 그러자 예수님은 그들에게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가르침을 받은 율법학자는 마치 자기 곳간에서 새 것과 낡은 것을 꺼내는 집 주인과 같다.' 라고 하셨다.
10.(공동)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을 맺으셨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교육을 받은 율법학자는 마치 자기 곳간에서 새 것도 꺼내고 낡은 것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11.(가톨)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제자가 된 모든 율법 학자는 자기 곳간에서 새것도 꺼내고 옛것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12.(조선)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을 맺으셨다. <<그러므로 하늘 나라의 교육을 받은 률법학자는 마치 자기 고간에서 새 것과 낡은 것을 꺼내는 집주인과 같다.>>
13.(메시)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보다시피, 하나님 나라의 훈련을 잘 받은 학생은 마치 편의점 주인과 같다. 무엇이든 필요한 것이면, 신상품이든 재고든 꼭 필요한 때에 척척 찾아낸다."
14.(성경)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그러기에 하늘 나라의 교육을 받은 율법학자는 자기 곳간에서 새것도 꺼내고 헌것도 꺼내는 집주인과 같소."
15.(믿음)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그러기에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은 자기 곳간에서 새것도 꺼내고 헌것도 꺼내오는 집주인과 같소."
------------------------------
1.(개정) 개역개정성경 /대한성서공회
2.(개역) 개역한글성경/대한성서공회
3.(바른) 바른성경 /대한성경공회
4.(표준) 표준새번역 성경/대한성서공회
5.(킹제) 킹제임스성경 /말씀보존학회
6.(쉬운) 쉬운성경 /아가페
7.(우리) 우리말성경 /두란노
8.(현어) 현대어성경 /성서원
9.(현대) 현대인의성경 /생명의말씀사
10.(공동) 공동번역성경 /대한성서공회
11.(가톨)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주교회의
12.(조선) 조선어성경 /조선기독교연맹
13.(메시)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복있는사람
14.(성경) 성경 /이현주 삼인
15.(믿음) 믿음성경/최용우개인역
------------------------------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