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약속을 지키는 사랑
인슐린 처방의 부작용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에드워드 오바라라는 소녀가 있었습니다.
16세의 꽃다운 나이에 점점 의식을 잃어가는 에드워드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엄마 손을 잡고 한 가지 말만 반복했습니다.
“엄마, 절대로 내 곁을 떠나지 말아줘요, 어떤 일이 있더라도 절대로요.”
엄마는 사랑하는 딸의 손을 쥐고 절대로 떠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의사는 깨어날 확률이 거의 없는 식물인간이 된 에드워드를 포기하는 것이 좋겠다고 권유했지만 엄마는 딸과 약속한 대로 세상을 떠나는 그날까지 보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날부터 엄마는 깨어나지 않는 딸의 병수발을 들었습니다, 욕창이 생기지 않게 두 시간마다 몸을 뒤집어 줬고, 네 시간마다 혈당을 체크했습니다. 음식을 삼킬 수 없기에 식사는 하루 12번에 나눠서 튜브로 음식물을 주입했고, 엄마는 딸을 돌보느라 2시간 이상 잠을 잘 수도 없었습니다.
결국 에드워드의 엄마는 38년이나 딸을 돌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습니다. 의식도 없고 회복의 기미도 없었지만 딸을 사랑하는 마음이 인생을 포기할 만큼 컸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외면하더라도 죽기까지 포기하지 않고 돌보는 하나님의 사랑은 이보다 더 합니다. 끝까지 약속을 지키시는 주님을 잠시라도 떠나지 말고 더욱 사랑하고 더욱 의지하십시오. 아멘!!
주님! 말씀이 전하는 주님의 사랑을 진실로 믿게 하소서.
항상 곁에 계신다는 주님의 약속을 믿고 살아갑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