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받은 걸 전하십시오
미국 캔자스시티에 사업이 망해서 노숙자가 된 스튜어트라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추운 크리스마스에 도저히 배고픔을 참을 수 없어 식당에 들어가 닥치는 대로 음식을 시켜먹었습니다. 그리고 지갑을 잃어버린 척 연기를 했지만 누가 봐도 노숙자의 핑계로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모습을 딱하게 본 식당의 주방장은 “바닥에 당신 돈이 떨어졌다”며 20달러를 건넸습니다.
그는 이후 다른 직장을 구했지만 다시 크리스마스 즈음에 해고를 당했습니다. 힘 없이 거리를 거닐다 작년 노숙자 신세였던 때가 떠 오른 그는 20달러를 가장 필요해 보이는 사람에게 줬습니다. 그렇게 매년 여유가 되는 만큼 크리스마스마다 선행을 베풀던 스튜어트는 3년 뒤 케이블 TV 사업으로 큰 성공을 한 뒤 ‘얼굴 없는 산타’가 되어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100달러씩을 나눠줬습니다. 노숙자 때 자신에게 돈을 줬던 주방장도 찾아가 1,000달러를 줬습니다.
26년간 크리스마스에 몰래 이웃을 찾아가 총 13억 원을 나눴던 스튜어트는 식도암에 걸리자 그동안의 선행을 모두 공개하며 은퇴를 선언했고 이제 다른 ‘얼굴 없는 산타’들을 통해 아름다운 나눔이 미국 전역에 이루어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주방장의 20달러는 단돈 20달러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 선행이었습니다. 나와 삶을 구원한 하나님의 사랑에 감격했다면 평생토록 그 사랑을 전하십시오. 아멘!!
주님! 구원받은 감격의 순간을 항상 가슴에 품고 살게 하소서.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위로와 선행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베풉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