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483번째 쪽지!
□하나님의 아들 예수
1.어떤 사람이 진짜 그리스도인이라는 ‘증거’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2천년 전에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야 ‘성령’을 선물로 주십니다. 유교,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의 공자, 석가모니, 마호멧같은 분들은 진실한 분들이었습니다. 그분들은 인생의 문제, 고통의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정직하게 직면하여 해결하려고 애썼던 훌륭한 분들입니다. 그런데 누구도 자신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주장하지도 않았고 인간을 ‘구원’하는 길을 제시하지는 못했습니다. 선택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주장을 진실로 받아들이든지, 아니면 거짓이라고 거절하든지.
2.만약 예수님의 주장이 거짓이라면 예수님은 인류 역사상 최대의 사기꾼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모든 인류를 속입니까? 그러나 세계 역사에서 예수를 빼면 남는 게 얼마나 되겠습니까? 한 사기꾼의 말이 지난 2천년의 인류 역사를 이끌어왔다는 말입니까? 그럴 수는 없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진심으로 믿었던 수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음악이나 미술이나 희생적인 삶으로 승화시켰으며 이 진리를 위해 순교한 수많은 순교자들이 있었고 지금도 있습니다.
3.기독교는 예수님이 나를 만나기 위해 오신 성자 하나님이심을 믿고 고백하는 종교입니다. 성령을 선물로 받은 사람이 아니면 그렇게 고백할 수 없습니다. 그 누구도 이 진리를 회피하고서 진정한 기독교 신앙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4.‘그리스도인’이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드님이심을 믿고 고백하고 그래서 그분을 예배하고 찬양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핵심 진리에서 떠난 사람은 진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최용우
♥2023.3.29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