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484번째 쪽지!
□착각하지 말라
1.어떤 사람이 진짜 그리스도인이라는 ‘증거’는 무엇일까요? 나의 ‘구원’은 내 의지 50%와 하나님의 뜻 50%가 합쳐져서 완성 됩니다. 하나님께서 마음 문밖에 서서 들어가고 싶다고 문을 두드리는 것을 부르심(calling)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자유의지’를 주셨기 때문에 먼저 나의 의지를 사용하여 마음의 문을 열고 복음이 들어오도록 허락할 때까지 기다리십니다. 구원의 여정 가운데 내가 할 일은 오로지 내 의지로 마음을 여는 것입니다.
2.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마음 문을 열면 하나님은 ‘성령’을 선물로 주십니다. 그때부터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나를 구원으로 인도하십니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죽으신 것은 내가 받아야 할 죄의 형벌을 대신 받기 위한 것이었다는 사실을 믿어지게 하시고 사람들 앞에서 입으로 고백하게 하십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내 마음속에 나의 왕으로 나의 주인으로 영접하도록 인도하십니다.
3.예수님은 나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그런데 그분은 죄가 없으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사망 권세가 예수님을 묶을 수가 없었습니다. 예수님은 사망 권세를 깨뜨리시고 부활하신 것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늘에 오르사 지금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계십니다. 성령님은 바로 이 사실을 믿어지게 하십니다. 왕 중의 왕이신 하나님을 마음에 영접하고 그분의 통치를 받게 하십니다.
4.어떤 사람이 가짜 그리스도인 인가요? 성령님 없이 자기 맘대로 인생을 살면서도 자기는 예수 잘 믿고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가짜 그리스도인입니다. ⓒ최용우
♥2023.4.1. 흙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