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489번째 쪽지!
□한 사람의 순종으로
1.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5:19) 아담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해 많은 사람이 정죄받은 것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 한 사람의 의로운 속죄의 죽음이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여 죽었던 생명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아담의 범죄로 사망이 세상의 왕노릇 하였으나, 한 분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으로 하나님이 세상에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주셨으므로 이것을 받은 자들은 생명 안에서 왕노릇을 할 것이다’(롬5:17해석)
2.기독교에서 ‘죄’는 윤리, 도덕, 규례, 행위법을 어기는 범법행동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것을 죄라고 합니다. 기독교에서 ‘의’라고 하는 것은 선한 일을 한다던가 착한 일을 하는 행위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을 의라고 합니다. 한 사람 예수의 ‘순종’으로 그것을 믿는 모든 사람이 구원 얻어 ‘의인’이 된 것입니다.
3.오늘날도 어떤 한 사람의 불순종하는 행동으로 기독교 전체가 국민들에게 비난을 받고 혐오종교가 되어 전도의 길이 막혀버린 경우가 있지 않습니까? 반대로 한 사람의 아름다운 순종의 모습을 보고 교회 전체가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는 경우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렇듯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오는 결과가 분명하듯이 한 사람의 순종으로 오는 결과 또한 분명합니다.
4.우리가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소속을 ‘불순종’한 아담의 후손에서 ‘순종’한 예수의 후손(후사)으로 옮겨 ‘순종’의 자녀가 되기 위함입니다. 예수를 믿지 않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아담의 후사를 따라 ‘불순종’의 자녀로 그냥 남아있다가 밤낮 꺼지지 않는 불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최용우
♥2023.4.7 쇠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