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500번째 쪽지!
□온전한 순종
1.“그나스 사람 여분네의 아들 갈렙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볼 것은 여호와를 온전히 순종하였음이니라”(개역성경 민수기32:12) ‘온전 순종하였음이니라’는 ‘밀우 아하레 아도나이’인데 ‘여호와의 뒤를 따라 꽉 채웠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에 대한 생각으로 마음을 꽉 채우고 하나님을 따라갔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온전한 순종은 ‘하나님으로 가득 찬 마음’에서 나옵니다.
2.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의 마음이 주님에 대한 생각과 은혜로 가득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그런 상태를 ‘은혜받은 상태’라고 합니다. 내 마음에 주님이 가득 차 있으면 필연적으로 주님을 따라가게 됩니다.
3.지금 내 마음엔 무엇이 가득 채워져 있는가? 명예의 욕구인가? 명예에 대한 생각이 가득할 것입니다. 돈을 따라다니는 사람인가? 돈에 대한 집착이 마음에 가득 할 것입니다. 이단 사이비 교주를 추종하는 사람인가? 그 사람이 성추행범이든 사기꾼이든 아무 상관없이 그 사람만으로 마음이 가득차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마음 가는 그것이 마음에 가득 차는 법입니다.
4.어떤 분이 하도 잠이 안 와 양 한마리, 양 두마리, 양 세마리... 하면서 양을 세다가 날이 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양을 세지 말고 “하나님 제 마음 안에 오세요. 예수님 제 마음 안에 오세요. 성령님 제 마음 안에 오세요...” 를 무한 반복하시라고 알려 드렸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을 그렇게 마음에 모셔들이고 가득 채우면 언제 잠들었는지 모르게 금방 잠이 옵니다. 그리고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만나는 기가 막힌 꿈을 꾸게 됩니다.ⓒ최용우
♥2023.4.20.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