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아침편지3332] 2023년 3월 25일 토요일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잠시 쉬어도 괜찮습니다.
샬롬! 지난밤 편안히 잘 쉬셨는지요? 3월의 네 번째 주말아침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빕니다. ‘약 없이 고혈압을 치료하는 비법’으로 그 두 번째는 ‘대시식단 4원칙’인데, 그건 이렇습니다. ①채소·과일·유제품을 많이 먹는다. ②단백질은 닭고기 같은 사육조류와 생선을 통해서 보충한다. ③지방·단당류·설탕이 포함된 식품은 제한한다. ④조리할 때 소금을 줄인다.
저는 돈 욕심을 내려놓고, 남과 나를 비교하지 않으며 내 삶을 살아가는 것, 그리고 ‘보여주기 위한 삶’이 아닌 ‘진짜 나를 위한 삶을 사는 것’이, ‘돈이 나를 좇아오게 하는 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만약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 계속 경주마처럼 달렸다면, 지금도 불행한 삶을 살고 있었을 겁니다.
생각해보면,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삶을 되돌아보고 재정비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습니다. 누구나 안정적인 삶을 꿈꾸지만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늘 불안정한 삶속에서 안정감을 찾기 위하여 균형을 잡아가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삶을 스스로 잠시 멈추고, 불안감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누군가에게 ‘늘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집과 좋은 차, 그리고 높은 연봉을, 제 삶을 위해서가 아니라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인정받기 위해서 매일 열심히 살았습니다. 결국 이러한 ‘물질적인 풍요는 마음의 공허함만 만든다.’는 것을, 6개월간의 쉼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지쳐서 포기하고 싶을 때가 올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지금처럼 잠시 쉬었다가 가려고 합니다. 잠시 쉬는 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분들이 제가 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저도 ‘누군가가 포기하려고 할 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거나 멈추고 싶은 분들에게 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모든 걸 내려놓고 잠시 쉬어도 괜찮습니다. 세상이 내가 계획한 대로 되지 않거나 답답하기만 하다고 느껴질 때면, 잠시 쉬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세월의 당신을 돌아보면 ‘꽤 괜찮은 삶이었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지금의 행복을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러기에는 우리 인생은 너무나 짧고, 그리고 그 시간은 머물러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이 누구보다 행복한 2023년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출처; 월간 에세이, 한성국 / 마케터)
그렇습니다. 잠시 멈춰서 쉴 틈을 갖는 것,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가 현재 바른 길을 가고 있는가?’ 살펴볼 틈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내비가 알려주는 대로 충실히 따라가면 됩니다. 하지만, 내비 설정을 잘못 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잠깐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인생목표가 올바로 설정되어 있는지? 내 삶의 방식이 과연 옳은 것인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럴 땐, 반드시 거울이 필요합니다. 성경말씀은 인생의 거울입니다. ‘명심보감(明心寶鑑)’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옛 성현들의 말씀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그 책 이름이 ‘마음을 밝히는 보배로운 거울’이라는 뜻입니다. 아무쪼록, ‘성경’이라는 거울에다가 수시로 자신의 삶을 비춰봄으로써 ‘되도록 후회가 적은 인생’을 살아야겠습니다.(물맷돌)
[여러분이 주님의 길로만 걸어가고, 주님의 계명과 명령과 규정을 모두 지키고, 주님의 음성에 순종하면, 주께서도 여러분의 하나님이 되어주시겠다고, 오늘 약속하셨습니다.(신26:17,현대어) 누구든지 자기를 자랑하거나 업적을 내세우는 사람은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주께서 인정하시는 사람만이 참으로 인정받은 사람입니다.(고후10:18,현대어)]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