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537번째 쪽지!
□예수님만 바라보는 겸손
1.겸손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살아갑니다. 로욜라의 이냐시오 성인은 예수님만 바라보는 겸손에는 세 단계가 있다고 했습니다. 첫째 단계는 십계명을 철저하게 지키며 사는 삶입니다. 자신의 겸손함을 십계명을 지키는 것으로 표현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최소한 이 정도의 노력은 해야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둘째 단계는 부귀보다는 가난함을 선택하고, 자랑보다는 숨김을 선택하고, 아무리 작고 사소한 죄라도 짓지 않는 쪽을 선택하고, 이웃에게 피해를 주거나 상처를 주는 말을 함부로 하지 않는 겸손입니다.
3.셋째 단계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보고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사는 겸손입니다.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 부와 명예보다는 오히려 가난을 선택하고, 모욕을 받아들이고, 편안한 삶보다는 고난의 삶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도달하기를 힘써야 하는 가장 높은 경지의 겸손입니다.
4.겸손한 사람은 항상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영광을 돌립니다. 자신에게 향해 있는 모든 칭찬을 주님께로 돌립니다. 자신의 머리에 올려지려는 왕관을 주님의 머리 위로 옮겨 드립니다. 명예와 찬송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주님께만 드리며 전심으로 주님을 사랑합니다.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니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벧전5:5-7) ⓒ최용우
♥2023.6.7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최신댓글